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대북 시멘트 관련주 쌍용양회(0034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4.

목차

    쌍용양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대북 시멘트 관련주 쌍용양회(003410) 입니다.

     

    쌍용양회는 한앤코시멘트홀딩스가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시멘트 사업과 석회석 사업, 해운 사업, 환경자원사업, 임대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멘트사업은 국내 시멘트 시장에서 매년 평균 2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할 정도로 대표성이 강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대북 시멘트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합니다.

     

    올해 수요는 9.13 및 9.21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 수도권 외곽지역 중심으로 주택공급 여건 악화가 예상되고 정부 SOC 예산 감소와 건설수주 및 건설투자 감소 영향으로 인해 전년 대비 96% 수준으로 보이지만 불경기 속 성장을 이뤄가고 있어 실적이나 재무상 큰 문제는없습니다.

     

    시멘트 관련주들은 대체로 대북 SOC 사업과 관련지어져 크게 대북 시멘트 관련주로 움직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체크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쌍용양회 주가

     

    위의 차트는 대북 시멘트 관련주 쌍용양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초 급락 이후 저점을 높여가면서 상승 파동을 보이다가, 최근 며칠 동안 시장이 흘러 내리면서 쌍용양회 주가도 조금 흘러 내렸습니다.

     

    다행히 일봉차트상 추세선도 이탈하지 않았고,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남아 있기 때문에, 단기 추가 하락이 나와도 현재는 비교적 안정적인 구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현재는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이고, 추가하락이 나올 경우, 추세선과 매물대 하단인 5900 부근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할텐데, 매물대 움직임도 달라질 수 있으니 함께 체크해야 합니다.

     

    단기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매물대 하단인 59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이 있어야하고, 추가진입 이후에는 이전 저점인 551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쌍용양회 주식

     

    쌍용양회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우상향하던 주가가 지난해 10월 1차 추세선을 처음으로 이탈했고, 재돌파 후 올해 3월 이를 다시 이탈하면서 현재는 이 추세선이 저항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다행히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물론,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최근 하락이 나오고 있기는 하지만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주봉차트상 최근 저점과 2017년 말 연결한 추세선은 578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558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을 생각하고, 손절라인은 일봉차트와 마찬가지로 전저점인 551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거싱 가장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쌍용양회는 대북 시멘트 관련주로 모멘텀을 보유한 기업이기 때문에 현재 대화 기조가 유지되는 상황에서는 하락시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