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희토류 수혜주 쌍방울(10228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3.

목차

    쌍방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희토류 수혜주 쌍방울(102280) 입니다.

    쌍방울은 많은 분들에게 익숙한 기업으로, 주로 내의류 및 의류 등을 만들어 판매하는 의류 회사입니다.

    국내의 재단 수주가공 사업을 하며, 내의류를 중심으로 국내외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자체 브랜드인 TRY가 내의 시장에서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기도 하죠.

    쌍방울은 내의 때문에 주로 겨울 관련주나 살인진드기, 미중무역전쟁 수혜주로 거론되었는데, 최근에는 희토류 테마에 반응하기도 했습니다.

    쌍방울그룹은 부랴트공화국 천연자원부와 지하자원 및 신재생 에너지 개발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희토류 수혜주로 부각되었습니다.

    부랴트공화국은 희토류와 금, 텅스텐, 니켈 등 지하자원과 목재 등 풍부한 천연자원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쌍방울 주가

    위의 차트는 희토류 수혜주 쌍방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중순까지 천천히 우하향하던 주가가 희토류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파동을 그리고는 있지만 이따금씩 음봉이 강하게 나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난 5월 중순부터 올라오는 1차 추세선은 1040 부근에 위치해 있고, 2차 추세선은 974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본인의 평단가에 맞는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시에는 1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할 수 있는 비중을 남겨 놓고, 최종 손절라인은 2차 추세선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어제 고점 부근인 1210 부근부터 지난 상한가 당시 쌓인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이를 거래량을 통해 돌파하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쌍방울 주식

    쌍방울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현재 구간에서 단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지만,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어느 정도 남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1160 부근까지 비교적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혀 있기 때문에, 이를 돌파해야만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체크해야 할 구간은 손절라인입니다. 매물대 하단인 965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이를 이탈한다면 지난해 10월 801원까지 급락했을 때 처럼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수익성까지 함께 체크해야 합니다.

    쌍방울은 지난해 전호나사채의 파생상품금융부채의 공정가치 평가에 따른 누적 평가 손실 발생으로 인해 대규모 당기 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쌍방울을 중장기적으로 가져가시려는 분들은 이러한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