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액체생검 관련주 싸이토젠(2173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2.

목차

    싸이토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액체생검 관련주 싸이토젠(217330) 입니다.

    싸이토젠은 지난해 11월 22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한 액체생검 전문 바이오 벤처 기업으로, 상장 당시 제 블로그에서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싸이토젠 상장 이후 공모가 넘는 상승 보일까)

    싸이토젠은 제약사의 신약개발과정에 필요한 CTC 기반 Liquid Boipsy 플랫폼을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Liquid Boipsy 응용사업 및 플랫폼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CTC를 손상 없이 살아있는 상태로 포획할 수 있는 고밀도 미세다공칩(HDM chip)을 개발하였고, 세계 최초로 상용화 수준의 CTC 배양에 성공한 기업입니다.

    특히 액체생검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데, 액체생검은 피 한 방울로 간편하게 암을 진단할 수 있는 기술로, 미국 MIT공대가 미래 10대 기술로 꼽았을 만큼 유망한 분야입니다. 싸이토젠은 액체생검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액체생검 관련주로 꼽힙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싸이토젠 주가

    위의 차트는 액체생검 관련주 싸이토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2월 중순부터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우상향하던 주가가 5월 초 추세선 이탈과 함께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왔습니다.

    이후 재차 추세선을 일시적으로 돌파하면서 변동성이 강해지기는 했지만, 다음날 재차 이탈하면서 지금은 저항선으로 자리잡은 모습입니다.



    저항선은 현재 14000 부근에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당장은 상승시, 60일 이동평균선 돌파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매물대 하단인 11300 부근이나, 지난 5월 중순 이후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106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적으로 보고 현재 비중이 높다면 매물대 하단을,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매물대 하단 이탈시 추가진입 후 그럼에도 하락이 지속된다면 추세선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합니다.

    싸이토젠 주식

    싸이토젠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지난해 11월 상장 이후 이번주까지 33개의 봉이 만들어져있는데, 상장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하던 주가가 올해 2월을 기점으로 상승파동으로 전환되는 듯 했지만, 5월부터 좋지 않은 시장과 더불어 다시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주봉차트에서 체크해야 할 것은, 매물대 하단인 10500 부근에서 지지라인이 만들어지고 있는 것인데, 만일 하락 파동이 나올 때 이 부근을 지지해주는 모습이 보인다면 재차 반등을 기대할 수 있게끔 합니다.

    하지만 이탈한다면 다시 전저점을 갱신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10500 부근 지지 유무를 반드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주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왔고, 이번주는 5주 이동평균선 아래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는데, 138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강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반등에 대한 기대감 역시 남아있습니다.

    싸이토젠은 지난해 기술특례 상장 기업으로 상장했는데, 적자 기조가 이어지고 있어, 실적 성장성 부문에서는 점수를 주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