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싸이토젠 상장 이후 공모가 넘는 상승 보일까

by 주소남 2018. 11. 22.

목차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싸이토젠(217330)액체생검 전문 바이오 벤처 기업입니다.

     

    액체생검 분야는 피 한 방울로 간편하게 암을 진단할 수 있는 기술인데,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가 미래 10대 기술로 꼽았을 만큼 유망한 분야라고 합니다.

     

    최근 11월 신규상장주 총정리 2편(Feat. 파멥신 외)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주식으로 지난 8~9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에서 589.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주식입니다.



     

     

    싸이토젠은 혈관을 타고 돌아다니는 암세포인 혈중종양세포(CTC)를 포집하여 분석하는 컴퓨터단층촬영(CT), 자기공명영상(MRI) 등 영상장비로 찾지 못하는 암세포까지 식별 가능하기 때문에 향후 활용 범위가 넓습니다.

     

    지난 13일부터 14일 양일간 공모청약에서 705.49대 1의 경쟁률을 보였고, 비교적 신규상장 주식이 많은 11월달에서도 주목받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싸이토젠 공모가

    는 희망공모가액 13,000 ~ 17,000원의 최상단인 17,000원으로 확정되었으며, 과연 상장 이후 공모가를 초과하는 상승을 보일지 눈여겨 봐야겠습니다.

     

     

     

    싸이토젠은 Cell Isolator와 IF Stainer, Time Lapse Incubator, Cell Image Analyzer, Cell Dispenser, Cyto-prep System을 포함한 Liquid Biopsy용 플랫폼과 Cell isolation kit, CTC culture kit, CTC staining kit, Cervical cancer screening kit, AR-V7 detection kit(개발중), AXL detection kit(개발중) 등을 포함한 Liquid Biopsy용 키트 등의 제품에서 매출이 발생합니다.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지난해 기준, Liquid Biopsy 응용사업 부분에서 약 65.5%의 매출이, Liquid Biopsy 플랫폼 사업에서 약 34.5%의 매출이 발생되었으며, 올해 3분기까지는 Liquid Biopsy 응용사업 부분에서 약 97.4%의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싸이토젠 최대주주는 전병희 대표이사로 공모 이후 20.06%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고, 등기임원으로 등록된 세명의 지분율을 포함해 총 22.91%의 지분이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으로 묶여있습니다.

     

    5%이상 주주로는 최대주주 전병희를 비롯하여 김진욱으로, 키움고성장가젤기업펀드는 증자 후 5% 이상 주주에서 빠지게 됩니다.

     

    싸이토젠에 앞서 어제 시장의 기대감과 함께 신규상장한 파멥신이 공모가를 넘어 신규상장 첫 날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사이토젠도 이 영향을 이어받아 좋은 상승이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향후 어느 정도 싸이토젠의 주가가 안정되고 차트가 만들어진다면 차트 기술적분석과 함께 다시 한번 사이토젠에 대해 포스팅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