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PCB 수혜주 심텍홀딩스(0367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30.

목차

    심텍홀딩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PCB 수혜주 심텍홀딩스(036710) 입니다.

    심텍홀딩스는 앞서 소개해드린 심텍(PCB 테마주 심텍(222800) 주가 간단 차트분석)의 최대주주로, 지주회사 역할을 하는 기업입니다.

    상장사 2개와 비상장사 14개사를 관리하는데, 주식의 소유를 통하여 다른 회사의 사업내용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지주회사입니다.

    자회사들이 하는 사업은 PCB 제조, PCB 영업과 투자 사업 등이기 때문에 심텍홀딩스는 PCB 수혜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심텍홀딩스 주가

    위의 차트는 PCB 수혜주 심텍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20일간의 평균 거래량을 살펴보면 21,238주로, 수급이 많이 죽어있으며,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계속해서 낮추고 있습니다.

    최근 1,700원대에서 횡보하면서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고 있으며, 매물대 지지라인은 물론 저항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입니다.

    매물대가 큰 의미는 없겠지만, 그나마 1700 부근까지 아주 미량의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1950 부근을 1차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하면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심텍홀딩스 주식

    심텍홀딩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5월 중순 이후 하락 때, 장대 음봉으로 인해 올해 초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로는 1700 대에서 횡보하면서 반등을 꾀하고 있습니다.

    지지난주 아랫꼬리를 단 도지형 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여전히 확실한 바닥이라고 보기에는 어려운 자리이며, 아래 지지라인보다 위의 저항이 강해 조금은 어려운 자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선 반등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최근보다는 많은 거래량이 필요로되고, 지난 5월 중순 이탈했던 추세선인 1950 부근을 1차 목표가로 설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심텍과 마찬가지로 최근 52주 신저가를 갱신한 종목이기 때문에, 최저점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거나, 차라리 최저점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주 5주 이동평균선 위에서 주가가 끝나면서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지만, 거래량이 동반된 의미있는 차트는 아니기 때문에, 보수적인 관점으로 볼 필요가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올해 1분기 대규모 영업적자와 대규모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실적 부분도 우려되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보다는 단기적인 관점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