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PCB 테마주 심텍(2228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30.

목차

    심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PCB 테마주 심텍(222800) 입니다. 심텍은 심텍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 회사로 분할 전 회사인 심텍홀딩스의 인쇄회로기판 제조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빅4 메모리칩 메이커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과 빅5 패키징 전문 기업인 AS, Amkor 등을 고객사로 확보해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중인 기업으로 선도기술인 패턴 매립형 기판(ETS)가 세계일류화 상품에 지정된 바가 있습니다.

    PCB를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PCB 테마주로 분류되는데, SSD 모듈 PCB를 만들기 때문에 SSD 관련주로 분류되고, 샤오미에 스마트폰용 기판을 납품하기 때문에 샤오미 관련주로도 거론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심텍 주가

    위의 차트는 PCB 테마주 심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을 보면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다행히 이번달 초부터는 저점을 서서히 높여가면서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지라인이 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지난 금요일과 같이 주가가 전저점을 갱신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손실이 크지 않다면 지난 금요일 저점인 56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위로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6400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주가가 많이 빠졌기 때문에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심텍 주식

    심텍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9월 상승 이후 최근까지 계단식 하락이 나오고 있으며, 비교적 하락 폭이 더 컸기때문에 52주 신저가를 계속해서 갱신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기록한 5600원이 52주 신저가 부근이기 때문에 주봉차트상으로도 역시 아래로 지지라인이 보이지 않습니다.

    월봉차트까지 체크해보면 심텍의 주가 최저가는 5410 부근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잡거나,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6460 부근을 1차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심텍은 PCB 관련 테마로 상승 모멘텀이 존재하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상승 모멘텀이 강하게 작용하지 않습니다.

    올해 1분기 계절적 비수기와 함께 반도체 서플라이체인 재고 조정이 겹쳐 대규모 적자전환했기 때문에 올해 실적은 지난해에 비해 크게 하락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이러한 부분도 유의해서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