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2차전지 관련주 신흥에스이씨(24384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29.

목차

    신흥에스이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차전지 관련주 신흥에스이씨(243840) 입니다.

    신흥에스이씨는 일전에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으로, 리튬이온전지 부품 제조 사업과 자동화기계 제작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2차전지 부품 중 안전과 관련이 있는 중대형 캡어셈블리(Cap Assembly)와 소형 원형 CID(Current Interrupt Device)를 생산하기 때문에 2차전지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4개의 해외 비상장 계열회사를 보유중이고, 소형 원형배터리 부문은 루시드모터스와 패러데이퓨처 등 원형전지 패키지 모듈을 장착한 전기차판매가 증가함에 따라 수요 증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흥에스이씨 주가

    위의 차트는 2차전지 관련주 신흥에스이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말부터 강한 상승추세선을 만들면서 6월 중순까지 상승추세가 이어졌고, 이후에는 기간 조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39500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평단가가 높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없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39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39500 부근 이탈시 아래로 변동성이 확대될 우려는 있지만 다시 30000 중반 부근에서 지지라인이 강해져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30000 중반 부근은 재진입 시점이나, 추가진입 시점으로 보며, 아래 단기 매물대 하단 부근인 337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코스닥 시장이 불안정하고, 차트상으로도 고점 신호가 보여 단기적으로는 상승보다는 조정에 무게가 실리기 때문에 보수적인 관점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흥에스이씨 주식

    신흥에스이씨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상승하다가 2주 연속 음봉으로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윗꼬리가 달리는 것이 조금은 우려스럽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시장 상황을 볼 때 조정 가능성도 있는 만큼 현재는 매수보다는 관망 내지는 단타 매도 구간으로 보입니다.

    단기적으로 어려울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이지, 중장기적으로는 추세가 살아있기 때문에 평단가에 여유가 있거나 추가진입에 여유가 있는 분들이라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현재가 아래로 체크해야 할 구간은 34700 부근에 위치한 1차 추세선과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33200 부근, 지난 2017년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2차 추세선이 위치한 30500 부근입니다.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좋으며,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위에서 언급한 라인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최 하단인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할 경우, 평단가가 그 근처라면 괜찮겠지만, 35000 이상이라면 추가진입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3200 부근을 이탈한 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흥에스이씨는 다행히 매해 꾸준히 매출 및 영업이익이 성장하고 있는 좋은 회사입니다. 올해 1분기 실적도 전년동기대비 크게 증가했고, 2분기 실적도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부채비율이 적정 수준에서 조금 벗어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2차전지 관련주로 모멘텀을 보유한 기업이기 때문에, 만일 당분간 조정이 나온다면 지지라인 부근에서는 매수 관점으로 보고 중장기 접근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