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2차전지 관련주 세방전지(0044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4. 29.

목차

    세방전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차전지 관련주 세방전지(004490) 입니다.

    세방전지는 일전에 2차전지 관련주와 ESS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바가 있는 종목입니다.

    자동차용 및 산업용 축전지의 제조, 판매 기업으로 세방전지를 포함한 계열회사는 총 27개이고, 계열회사 중 세방전지와 세방(주) 정도가 상장회사입니다.

     

    동양메탈, 세방리튬베터리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은 비철금속 제련 사업과 자동차부품 판매 및 판매 주선, 전자부품 제조 사업 등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세방전지 주가

    위의 차트는 2차전지 관련주 세방전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올해 1월 중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최근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현재 추세선은 462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이탈 여부를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선 부근에 다다랐기 때문에 오늘 기술적반등이 나와주었는데, 485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만 빠르게 소화시킨다면, 기술적반등이 아닌, 다시 상승 추세로 돌아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세방전지 주식

    세방전지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지난해 8월부터 주가가 꾸준히 상승했습니다. 현재 저점 대비 약 53% 가량 주가가 올라와 있는 상태이고, 올해 초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은 434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가 대비 약 10% 정도 부근인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 비중이 크다면 비중을 조절해야 하는 구간으로 보입니다.

    이 추세선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어쩌면 40000 이하까지도 주가가 내려갈 수 있는 만큼,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은 좋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추세선 위에서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추가 상승내지는, 추세선 부근까지 재차 하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보시는 분들은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세방전지는 판매가격 및 원재료가격 변동에 따라 이익율이 증가한 기업이고, 실적 성장성과 재무도 괜찮은 기업입니다.

    즉, 상승할 때보다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대응한다면 중장기 대응도 매력적인 종목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