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세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물류창고 관련주 세방(004360) 입니다.

세방은 항만하역과 화물운송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 1960년대부터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로 벌크 하역과 컨테이너 하역에 강점을 지닌 기업입니다.

한국해운과 세방익스프레스, 세방부산신항물류 등 8개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한 기업으로 전세계 항만시장간 경쟁의 가속화로 항만과 해운, 항공, 운송 등 영역에 걸쳐 전략적 제휴 및 합병을 통한 대규모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세방 주가

위의 차트는 물류창고 관련주 세방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올해 초부터 저점을 지속적으로 높여가며 상승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주 증시가 조정을 받으면서 세방 주가도 한 주간 하락 폭이 강했는데, 어제는 올해 초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하는 등의 변동성도 확대되었습니다.

 

다행히 종가기준으로 추세선을 지지해주면서 아랫꼬리를 길게 달았기 때문에, 여전히 홀딩은 가능한 위치라고 보지만, 시장 상황이 녹록지만은 않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하기보다는 보유 물량을 홀딩하면서 지지 여부를 확인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1차 추세선은 14000 부근, 2차 추세선은 134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매물대가 약해지는 구간은 13000 부근입니다.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추가진입이 가능한다면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13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그렇지 않다면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해도 무방합니다.

세방 주식

세방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10월 폭락장 이후 꾸준히 상승했던 주가에 제동이 걸린 모습입니다.

지난주 증시 흐름이 좋지 않았는데, 전주의 양봉을 대부분 뒤덮는 음봉이 나오면서 일시적으로 추세선 부근까지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도 생겼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잘 잡혀있기 때문에, 하락이 나오더라도 비교적 천천히 나올 수 있고, 어제처럼 지지라인이 두터운 것을 확인시켜주면서 아랫꼬리가 달리면서 조정이 나올 가능성도 있다는 점입니다.

세방을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손절라인은 119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에 대응하기 위해 낮은 평단가는 필수일텐데,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고 본다면, 2차 추세선이 위치한 126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방은 재무나 실적 부분에서는 큰 문제가 없는 기업입니다. 지난해 관계기업 및 공동기업에 대한 손익 증가로 인해 당기순이익이 강하게 늘었고, 영업이익은 소폭 줄어들긴 했지만 흑자기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폭발적인 실적 성장세를 보이는 기업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흑자 기조는 갖춘 기업인데,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적자로 돌아선 점은 조금 경계할 필요가 있으며, 앞으로 발표되는 1분기 실적이 보다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까지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