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갤럭시 부품주 신화콘텍(18727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28.

목차

    신화콘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갤럭시 부품주 신화콘텍(187270) 입니다.

    신화콘텍은 커텍터 제조 기업으로 모바일용 커넥터와 디스플레이용 커넥터, 자동차용 커넥터 등을 만들어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특히 모바일용 커넥터는 국내 우주일렉트로닉스와 제이엔티스, 해외 진출기업인 히로세코리아와 한국몰렉스가 경쟁 중으로, 주요 고객은 삼성전자와 LG전자, Seagate 등이 있습니다.

    특히 신화콘텍은 갤럭시 부품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신화콘텍은 핸드폰 충전 케이블 끝에 단말기와 연결되는 플러그부분 단자 커넥터를 삼성전자 갤럭시 제품에 공급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갤럭시 부품주로 거론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화콘텍 주가

    위의 차트는 갤럭시 부품주 신화콘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초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5월 이탈했고, 이후 5월 말까지 좋지 않은 장과 함께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했습니다.

    이후 반등에 성공하여 상승하다가 최근 다시 5거래일 연속 음봉 흐름을 보이면서 20일 이동평균선까지 모두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틀 연속 아랫꼬리를 조금씩 남겨놓고 있기는 하지만 현재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고,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하기에는 어려운 자리입니다.

    단기 추가 진입을 고려한다면 32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해볼 수 있겠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한다면 5월 말 시가 부근인 3045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지난 2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3380 부근을 빠르게 돌파해야 재차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상승시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3770 부근을 1차 목표가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화콘텍 주식

    신화콘텍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상승하던 주가가 하락한 이유가 바로 중장기 매물 부담 때문입니다.

    3570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데,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하기에는 최근 거래량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이러한 부담과 함께 이번주 주가가 내려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까지는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중요하게 봐야할 것은 지난해 10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3020 부근입니다.

    일봉차트상 손절라인과도 엇비슷한 위치인데, 이를 이탈한다면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추가진입 여력이 없고, 비중이 높은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뚜렷한 모멘텀이 없고, 3570 부근 위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때문에 주가 상승이 막혀있는데, 기술적으로는 이를 뚫어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습니다.

    지난해 적자를 기록한 이후 올해 1분기 실적도 적자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부분도 반드시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