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조국 민정수석의 법무부 장관 가능성 때문에 요즘 조국 관련주 찾기에 투자자들은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조국 민정수석은 부산 출생으로, 서울대학교 법학 학사와 서울대학교 대학원 법학 석사, 박사를 비롯하여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캠퍼스 로스쿨 법학 학사와 석사를 취득습니다.

참여연대 사법감시센터 소장과 참여연대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맡으며 정치에 입문했고, 현재 대통령비서실 민정수석으로 활동중인 인물입니다.

 

조국 민정수석

최근 조국 민정수석이 법무부 장관 후보 물망에 오르면서 그의 정치 행보가 더욱 탄탄해져 조국 정치 테마주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조국 민정수석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화천기계(010660)이고, 이후 조국 관련주 대장주로 움직일 가능성이 농후하기 때문에 이렇게 종목 집중분석 코너에서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조국 관련주로는 화천기계 외에도 대영포장, 우성사료, 이지바이오, 하이록코리아, 토탈소프트, 한창 등이 일부 거론되고 있지만, 현재는 움직임이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조국 관련주로 단정짓기에는 어려운 종목들입니다.

현재 조국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움직이는 종목은 지금 소개해드리는 화천기계 하나로, 추후 조국 관련주들이 보인다면 정치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천기계 홈페이지

화천기계(010660)는 공작기계 전문 기업으로 범용 공작기계를 생산하여 판매하는 일을 하는 회사입니다.

최대주주이자 관계사인 화천기공으로부터 공급 받는 CNC 공작기계를 내수 판매 하는데, 현대차와 기아차 등에 실린더블럭을 가공, 납품하고 있습니다.

사업 다각화 일환으로 대형 풍력가공기와 대형 샤프트 가공기 등 대형 가공기계 신제품을 출하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시설투자로 성장여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업황 부진에 따라 지난해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했고, 올해 1분기에도 전년동기 대비 적자폭이 늘어나는 등 실적 부분은 좋지 못합니다.

화천기계 주가

화천기계는 회사의 감사와 조국 민정수석이 미국 버클리대 법대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현재 유일한 조국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고, 향후 대장주 움직임을 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화천기계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4월말 액면분할을 단행했고, 이후 강한 상승추세선을 따라 올라오다가 어제 조국 관련주로 알려지면서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습니다.

액면분할

화천기계 액면분할 이후 일봉차트만 보도록 하겠습니다. 액면분할 이후 횡보하던 주가가 5월 24일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조국 민정수석이 대선 경선에 나올 수 있다는 보도에 주가가 강하게 치솟았고, 이후 조국 관련주로 부각되게 됩니다.

이후 조정을 보이는 듯 했지만 6월 중순부터 서서히 상승하다가 이따금씩 조국 관련 테마를 탔고, 어제 장중 +14%까지 일시적으로 상승하면서 유일한 조국 관련주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정치테마주라는 것이 귀에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 식인데, 화천기계 외에도 다른 조국 테마주들이 어느 정도 선별되어 함께 움직임을 가져간다면 향후 충분히 대장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차트상 현재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없는 상황이고, 추세선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보유하고 있다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화천기계의 단기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2420 부근이나, 이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본다면 그 아래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34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화천기계 주식

화천기계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계속해서 윗꼬리를 달고 있기는 하지만 최근 조국 관련 테마로 추세선의 기울기를 강하게 가져가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최근 들어온 물량이 지지라인으로 받쳐주고 있고, 이 매물대는 2680 부근까지로 확인됩니다.

그 아래 추세선은 2570 부근으로, 이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강하게 상승하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유심히 체크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화천기계는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여 최저점인 1730원 대비 약 61% 가량 주가가 상승해있습니다.

아직 조국 테마가 확실히 만들어진 것도 아니고, 법무부 장관으로 검토 단계이기 때문에 어찌 보면 테마 초기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럴때 일 수록 주가 변동성이 강하기 때문에 이러한 변동성에 적절히 대응해야 정치테마주 피해를 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