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플렉스 원단 관련주 스타플렉스(11557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5. 29.

목차

    플렉스 원단 관련주 스타플렉스(115570) 주가 간단 차트분석

    스타플렉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플렉스 원단 관련주 스타플렉스(115570) 입니다.

    스타플렉스는 광고용 사인소재 분야에서 디지털프린팅 기술에 가장 적합한 고품질의 플렉스 원단 및 배너 원단을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플렉스 원단 매출이 98%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대부분의 매출이 플렉스 원단에 의존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플렉스 원단 관련주로 거론되곤 하는 주식입니다.

    전세계를 매출처로 하는데, 경쟁사가 많은 유럽 현지 제조국까지 진출하고 있으며, 중국의 저가제품에 대해서도 현격한 품질수준으로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친환경제품 출시로 경쟁력을 재고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스타플렉스 주가

    위의 차트는 플렉스 원단 관련주 스타플렉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스타플렉스는 최근 20일 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약 1만주 정도로 시장에서 조금 소외되어 있는 종목입니다.

    거래량이 많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차트 기술적분석을 할 때, 신뢰도를 조금 낮게 잡고 보셔야 합니다.

    올해 2월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온 뒤,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며 상승하고 있었지만, 지난주 월요일 장대 음봉으로 인해 2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은 물론, 가장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이었던 5030 부근마저 이탈했습니다.

    이후 반등이 나오는 듯 했지만 매물대 저항을 이겨낼만한 수급이 붙지 않자, 다시 하락전환했고, 최근 5일 이동평균선 아래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현재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고, 52주 최저가인 4495 부근과도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단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 및 추가진입 시점은 아닙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본다면 오늘의 저점인 46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겠고, 일반적인 단기 관점이라면 52주 신저가인 4495 부근을 이탈시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타플렉스 주식

    스타플렉스는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기는 했지만, 이는 자회사 파인텍 노조 협상 타결 오보 때문이었습니다.

    스타플렉스는 자회사로 파인텍을 보유하고 있는데, 디스플레이, 반도체 관련 장비와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코스닥 상장업체인 파인텍(131760)이 아니라, 이름만 같은 업체였습니다.

    이 때 상승을 제외한다면 사실상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기 때문에 비교적 조용한 주가 움직임을 보인 것 같습니다.



    중장기 하락추세이고, 52주 신저가와도 거의 근접해있는 만큼 역시 주봉차트도 좋지 않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되도록 손실이 크지 않다면 52주 최저가인 4495 부근을 비중조절 및 손절라인 선으로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타플렉스는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국제유가 상승과 원재료비 증가 등으로 원가율이 상승하면서 매해 영업이익이 감소세에 있습니다.

    다만, 올해 1분기 실적은 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흑자전환 하는 등, 올해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대해 볼 수는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잘 체크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