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033790) 주가, WHO 게임 중독 우려

by 주소남 2019. 5. 29.

목차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033790) 주가, WHO 게임 중독 우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WHO 게임 중독 질병코드 분류로 인해 신음하고 있는 게임주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033790) 입니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는 본래 중계기 등 통신장비의 개발, 제조 및 판매, 전기통신공사 사업과 임대,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사업 등을 하는 회사였습니다.

    일전에 제4이동통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바가 있는 만큼, 통신 부품주로 알려져있지만, 지난해 서화정보통신을 인수 후 게임사업에 신규진출했습니다.

    기존 ICT 사업에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사업을 추가했고, 이 배경에는 중국 사천성 성도 지역에 리딩 게임사 '스카이문스' 덕분입니다.

     

    스카이문스는 2년 연속 중국 10대 모바일 게임업체로 선정된 기업인데, 자회사인 스카이문스이아이게임즈를 통해 자체개발한 첫 번째 게임 MMORPG '드래곤라자2'의 중국 CBT를 진행했고, 국내에도 출시하면서 많은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주가

    이처럼 게임주로 인식되는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의 최근 주가 행보는 좋지 않습니다. 지난 3월 18일, 4년 연속 영업손실로 인해 관리종목에 지정되어 하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3월 말부터 서서히 주가가 상승해 최근까지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WHO가 게임 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해 관리한다는 소식에, 최근 하락세가 강하게 나오고 있고, 단기 추세선도 이탈했습니다.

    위의 차트는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주가 일봉차트인데, 지난주 금요일 장대음봉으로 인해 단기 추세선을 이탈했고, 현재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입니다.

    2000 부근 안팎에 지지라인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현재 주가와는 조금 괴리감이 있어, 어제의 저점인 2190 부근을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비중을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제 다행히 주가 하락을 멈추고 양봉이 나왔으며, 현재가 위로 275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 부담도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으나, 저점을 이탈한다면 얘기가 달라지게 됩니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주식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미 지지난주 음봉으로 인해 최근 강하게 상승하던 추세에 문제가 생겼고, 지난주 비교적 강한 장대 음봉이 나왔습니다.

    이번주도 현재까지는 하락이 이어지고 있지만 상승이 천천히 길게 나온 반면, 하락은 짧고 강하게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대응이 달라져야 하겠지만,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해, 조금 길게 대응하려는 분들은 손절라인을 1850 부근까지 내려 잡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렇게 손절라인을 내려 잡을 경우, 현재 진입하더라도 비중을 나누어 분할로 진입해야하며, 적어도 20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진입해있고,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분들에게도 해당됩니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를 중장기적으로 보실 분들은 적어도 2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아야 합니다.

    관리종목으로 지정되었고, 1분기 실적도 적자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중장기적인 전망을 보고 대응하기 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조금 더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