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비가 오는 5월 마지막주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까지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전히 외국인투자자의 매도세는 이어지는 가운데, 다행히 기관이 순매수로 돌아서면서 현재 증시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스닥 흐름이 좋은데,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았다는 소식에 제작사인 바른손이앤에이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자회사인 바른손 역시 상한가를 기록중이며, 영화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을 앞두고 해외증시 흐름은 양호했습니다. 미중 무역협상 타결과 함께 화웨이 문제를 연계할 수 있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발언에 무역전쟁 확전에 대한 우려가 잦아들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주말을 앞둔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37%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11%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14%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모처럼 모두 상승한 채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역시 트럼프의 발언에 의해 대부분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특히 이탈리아 증시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유럽증시 중 가장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증시는 소폭 반등하고 있지만, 중국과 홍콩증시는 여전히 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지수가 반등하고 있다고 하기는 하지만 추세를 전환시킬 정도의 반등은 아닙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전 11시 30분 기준, 전일 대비 +0.11% 상승한 2047.6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04종목, 보합 72종목, 하락 419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은 상황입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기계 업종을 포함하여 운수장비 업종 지수가 +1%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이 외에 철강금속, 건설, 운수창고, 은행, 제조, 화학, 유통, 보험, 전기전자, 의약품 업종 지수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증권 업종을 비롯하여 의료정밀, 전기가스, 음식료, 서비스, 비금속광물, 금융, 종이목재 업종 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은 코스피 시장에 비해 상승 폭이 더 크지만, 여전히 최근 하락을 반전시킬만한 반등은 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54% 상승한 693.7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57종목, 보합 82종목, 하락 539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습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전기전자 업종을 비롯하여 금융, 운송부품, 비금속, 인터넷, 신성장기업, 방송서비스, 오락, 기타서비스, 통신방송, 컴퓨터서비스, 기타제조 업종 지수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디지털, 운송, 섬유의류, 반도체, 통신장비, 유통, 소프트웨어 업종 지수 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영화 기생충이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았다는 소식에 제작사인 바른손이앤에이(035620)와 그의 자회사 바른손(018700)이 동반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영화 기생충 덕분에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영화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바른손이앤에이와 바른손의 상한가와 함께 SM Life Design과 덱스터, CJ CGV, CJ ENM, IHQ, 제이콘텐트리 등 영화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들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오전장 흐름은 괜찮았지만, 오후장으로 갈 수록 조금씩 지수가 밀리는 느낌입니다.
5월 한 달 증시 흐름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마지막주는 반등이 나와주었으면 하는데, 한 달 내내 지지부진한 모습입니다.
좋지 않은 장에도 제 블로그를 찾아와주시는 분들을 위해서라도 반등장이 어서 나와주었으면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