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화장품 관련주 스킨앤스킨(159910) 주가 어떻게 될 것인가

by 주소남 2019. 5. 29.

목차

    스킨앤스킨(159910) 주가 어떻게 될 것인가

    스킨앤스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환기 종목으로 지정된 화장품 관련주 스킨앤스킨(159910) 입니다.

    스킨앤스킨은 미용이나 화장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많이 아는 기업일텐데요, 기초화합물이나 의약품, 식품첨가물의 제조 및 가공, 디스플레이용 소재 및 부품의 제조, 가공 등을 하는 회사입니다.

    현재 화장품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데, 사업이 지지부진해 영업손실을 기록하고 있어,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된 기업입니다.

    실제로 올해 3월 감사보고서 미제출로 인해 상장폐지 위기에 몰렸었고, 이후 다행히 상장폐지 우려가 해소되면서 거래재개 후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과연 스킨앤스킨의 주가가 어떻게 될지, 아래 차트를 보고 기술적분석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스킨앤스킨 주가

    위의 차트는 스킨앤스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 중순부터 감사보고서 미제출 우려로 인해 주가가 급격하게 하락했고, 이후 거래정지까지 된 적이 있습니다.

    이후 감사보고서와 사업보고서 제출 후 거래재개 되면서 상장폐지 우려 해소로 인해 강세를 보이긴 했지만, 이후 주가가 계속된 하락추세를 보였습니다.

    최근 끝없이 주가가 하락하고 있고, 지난주 금요일 일시적으로 반등을 기대케하는 역망치형 양봉 캔들이 나왔는데, 워낙 투자심리가 망가진 종목이기 때문에 현재 윗꼬리가 강하게 달려 내려왔습니다.

    다행히 5일 이동평균선 위에 위치해 있고, 단기적으로 본다면 손절라인을 407원 정도로 짧게 잡아 놓고 진입 및 추가진입은 가능한 위치입니다.

    단, 최근 전저점 407 부근을 이탈한다면, 일봉차트 뿐만 아니라 주봉차트도 무너지고, 지난주 금요일 들어왔던 물량들이 투매 물량으로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스킨앤스킨 주식

    스킨앤스킨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에,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습니다. 즉, 추가 하락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섣부르게 매수나 추가매수는 숙고해야 하는 위치입니다.

    최근 미중무역전쟁 수혜주로 화장품 관련주들이 부각되면서 일시적으로 강세를 보이기는 했지만, 이러한 모멘텀만으로 주가가 반등하기를 기다리기에는 차트가 많이 좋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실적도 불안한 종목이고, 투자환기 종목이기 때문에, 투자심리도 많이 위축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손실이 크다면 모르겠지만, 크지 않다면 되도록 전저점인 407 부근에서는 비중을 줄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등에 성공한다면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은 63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어보입니다. 단, 중장기 하락추세에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은 더 커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