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국내상장 중국 주식 상승)

by 주소남 2019. 4.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12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양호한 상승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정오가 조금 지난 시점,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하고 있고,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 모두 매수세를 보이면서 증시 상승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미중 무역협상 타결이 임박했다는 소식에 국내상장 중국 주식들이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는 오늘 증시,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어닝시즌을 앞두고 쉬어가는 모습이었습니다. 특히 미국 뉴욕증시는 올들어 가장 적은 거래량을 기록했고, 실적 악화가 확인될 것으로 보이는 어닝시즌의 본격적인 개막을 앞두고 불안감이 강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05%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21%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강보합 상태로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는 미국의 어닝시즌 악재와 브렉시트 연기와 미중무역협상 타결 기대감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독일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스, 오스트리아, 헝가리 증시 등은 상승한 채 마감했지만 러시아와 라트비아, 스위스, 스웨덴, 노르웨이 증시 등은 하락한 채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역시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증시는 소폭 상승하고 있지만, 중국과 홍콩 증시는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15% 상승한 2227.7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79종목, 보합 99종목, 하락 319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느껴집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섬유의복 업종을 비롯하여 종이목재, 은행, 운수창고, 증권, 전기전자, 보험, 화학, 제조, 의약품, 서비스, 통신, 유통, 철강금속, 기계, 금융업종 등 대부분 업종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건설과 운수장비, 전기가스, 비금속광물 업종만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시장에서는 아시아나항공이 에어부산을 매각한다는 기대감에 금호그룹주가 강세를 보이는데, 이 중 금호산업우(002995)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21% 상승한 768.1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58종목, 보합 124종목, 하락 490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느껴집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5G 테마주의 강세로 통신장비 업종이 가장 큰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이 외에도 섬유의류, 종이목재, 운송, 인터넷, IT부품, 의료정밀 업종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정보기기 업종을 비롯하여 방송서비스, 오락, 통신방송, 기타제조, 통신서비스, 비금속 업종 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상한가가 두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중국 주식 차이나그레이트(900040)가 미중 무역협상 임박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감사보고서 제출로 인해 상장폐지 우려를 해소한 스킨앤스킨(159910)도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국내상장 중국 주식

    오늘 시장에서 가장 큰 테마는 국내상장 중국 주식 테마입니다. 미중 무역협상 타결이 임박했다는 소식에 대부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차이나그레이트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이스트아시아홀딩스, 헝셩그룹, 에스앤씨엔진그룹, 골든센츄리, 크리스탈신소재, 오가닉티코스메틱, 윙입푸드 등 중국 국내 상장 중국 주식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 주의 마지막 오전장이 비교적 순탄하게 지나갔습니다. 오후장도 이러한 좋은 흐름이 이어져, 이 기세가 다음주까지 이어지기를 바라면서 4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한 주간 모두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