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아시아나항공 매각으로 항공주 강세)

by 주소남 2019. 4. 11.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증시 흐름은 비교적 영양가가 있는 편입니다. 현재 정오가 조금 안 된 시점, 코스피 지수는 하락, 코스닥 지수는 상승하고 있지만 지수에 비해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 상승장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양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수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한편, 시장에서는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아시아나항공 정상화를 위하여 자회사 매각을 선언했고, 이에 자회사 중 가장 가치가 높은 에어부산이 매각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에어부산이 상한가를 기록 중인데, 이로 인해 대부분 항공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비교적 양호했습니다. 지난달 미 연방준비제도 공개시장위원회 회의록에서 반수 이상 의원들이 비둘기파적(통화 완화 선호)인 모습을 보이면서 미국 증시와 채권시장이 모두 강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03%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70%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35%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는 브렉시트 연장 기대감에 대체적으로 강세를 보였습니다.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와 러시아, 그리스, 포르투갈, 오스트리아 등 주요 유럽증시가 상승하면서 마감했습니다.

오늘 아시아증시는 현재까지 비교적 좋지 못한 모습입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와 함께 일본의 니케이225지수, 중국 상해종합지수와 홍콩 항셍지수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지수는 12시 2분 기준, 전일 대비 -0.01% 하락한 2224.21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네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43종목, 보합 84종목, 하락 272종목 등 지수 하락에 비해 상승 종목 숫자가 많습니다.

이는 대형주가 약세를 보이고, 중소형주가 강세를 보인 탓인데, 전반적으로 상승종목 숫자가 많아 시장이 크게 나빠보이지는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의료정밀 업종을 비롯하여 섬유의복, 운수창고, 의약품, 비금속광물, 유통, 건설, 서비스, 기계, 화학, 운수장비, 통신 업종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은행과 증권, 음식료, 전기가스, 금융, 전기전자, 철강금속, 보험, 제조, 종이목재 업종 등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 상한가가 네 종목 기록되고 있는데, 공교롭게도 모두 항공주입니다. 아시아나 항공이 에어부산을 매각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에어부산(298690)과, 금호그룹의 우선주인 금호산업우(002995)가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또한 최근 경영권 분쟁으로 불씨가 붙은 대한항공우(003495)와 한진칼우(18064K)도 모두 상한가를 기록중인데, 한진칼우는 4일연속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시장 분위기도 좋습니다. 755포인트 선의 매물대 저항을 돌파한 이후 3일 연속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82% 상승한 766.39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연중 최고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787종목, 보합 105종목, 하락 381종목 등 상승종목 숫자도 하락 종목 숫자의 두배가 넘는 모습을 보여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맞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섬유의류 업종을 비롯하여 인터넷, 통신장비, 컴퓨터서비스, IT부품, 비금속, 제약, 운송부품, 기계장비 업종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방송서비스와 통신방송, 출판매체 업종만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항공주

에어부산 매각 가능성이 항공주 전반의 상승을 불러왔습니다. 영향을 받지 않는 항공주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저가항공사 관련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작성하는 와중에 코스피지수가 -0.12%까지 밀렸지만 여전히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지수 하락이 체감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아쉽지만 개인적인 일로 내일은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오늘 오후장과 내일장 대응 잘 하시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