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반도체 관련주 서플러스글로벌(14007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4. 11.

목차

    서플러스글로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반도체 관련주 서플러스글로벌(140070)입니다.

    서플러스글로벌은 2011년 설립한 반도체 전공정, 후공정 중고장비의 매입 매각 전문 기업으로, 전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연간 수 천대의 중고 장비를 거래하는 플랫폼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단순히 중고장비의 매입과 매각의 범위를 넘어 매각 대행서비스, 글로벌 소싱 서비스와 물류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장비 가동테스트나 보상판매, Reconfiguration 제조 및 A/S 서비스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서플러스글로벌 주가

    위의 차트는 반도체 관련주 서플러스글로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 저점 확인 후 저점을 높여가면서, 파동을 그리고 있습니다.

    최근 3거래일 연속 음봉으로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지만, 추세선 위에서의 변동으로 크게 우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잡혀있긴 한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현재 3070 부근, 서서히 올라감)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고, 그렇지 않은 분들은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28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플러스글로벌 주식

    서플러스글로벌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역시 올해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고 있는데, 상승 폭은 비교적 크지 않습니다.

    3390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데, 이 부근까지 상승시에는 현재보다 추가적으로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매물대 싸움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근에서 거래량이 충분히 실리지 않는다면, 저항으로 막혀 재차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고, 현재도 그러한 움직임이 조금씩은 보입니다.

     

    저항에 맞고 내려올 때, 추세선을 이탈하는지 유무가 굉장히 중요한데,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일봉차트상 추세선과 비슷한 304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플러스글로벌은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고, 실적 및 재무구조도 괜찮은 기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장기 관점으로 종목을 체크할 필요가 있는데,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추세선 이탈시 29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까지 유효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276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