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고려반도체(08989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반도체 관련주]

by 주소남 2018. 2. 19.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반도체 관련주 고려반도체(089890) 입니다. 고려반도체는 반도체 공정 중 후공정장비인 Solder Ball Attach System장비, Laser 응용장비, Marking Handler System장비 및 Stack 장비 등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재무구조 악화로 현재 관리종목에 편입된 기업이고, 지난해 2016년 11월 전체 지분의 4.5%에 해당되는 37만 6082주를 제3자배정 유상증자로 새로 발행하여 운영자금을 조달하기도 했습니다.

     

    다행히 지난해 실적이 크게 호전되어 매출액은 46.8%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고려반도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정배열 형태로 상승하다가 최근 이평선 정배열 흐름이 무너졌지만 점차 파동을 그리면서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설 연휴 전날에도 음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120일선을 딛고 반등 흐름이 나오고 있었으며, 6700 부근 까지의 매물을 소화한다면 재차 강한 반등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일봉차트상 추세선은 566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 5000 부근 초반에 단기 매물대 지지선이 어느 정도 버티고 있다고 하더라도 단기적으로 이탈한다면 좋지 않은 추세선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반도체 관련주

    고려반도체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지난해 10월 이동평균선이 수렴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더니, 우상향 추세 흐름으로 인해 강한 상승 흐름이 최근까지 나왔습니다.

     

     

    지난주를 제외한다면 4주 연속 음봉 흐름으로 고점 대비 주가가 약 25% 가량 빠진 상황이고, 재차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가 내려왔기 때문에 반등을 기대해 볼 수는 있으나 반대로 이 추세선을 무너트린다면 강한 하락 흐름이 나올 가능성도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566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번주는 이보다 조금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지지난주 이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이 나와주었기 때문에 주가 하락시에는 이 추세선을 반등선으로 볼 수 있으며,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에는 주봉차트상 추세가 깨졌다고 보고 비중을 조절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고려반도체는 지난해 실적 흑자 기조를 올해에도 이어나가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고, 추가 매출과 OLED 장비분야의 판매 확대, 중국 비즈니스 확대, 신사업 등을 통해 사업역량을 강화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만일 관리종목까지 탈피한다면 충분히 2차 상승까지도 노려볼 수 있는 종목으로, 전고점 이상까지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지난해 주요 반도체 고객사들의 설비투자 증가에 따라 매출액이 증가했습니다.

     

    OLED용 LLO장비 판매 개시로 인한 매출액 증가와 원가절감 등으로 인해 수익성이 개선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수익성 개선이 올해에도 이어지고, 차트상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좋은 흐름 이어갈 수 있으니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