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서호전기(065710)입니다.
서호전기는 항만 크레인 및 조선소의 크레인을 구동 제어하는 전기저에기시스템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AC모터 및 DC모터를 구동제어하는 AC인버터와 DC컨버터를 단품으로 제조해 판매하는데, AC이버터의 중국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중국청도에 현지출자하여 연결대상 종속회사 청도서호전기유한공사를 설립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중국 'SHANGHAI ZHENHUA HEAVY INDUSTRIES’와 457억원(매출액 대비 146.5%)크레인 제어 시스템 공급계약을 맺기도 했습니다.
서호전기는 새만금 테마와 손학규 테마주로 거론되는 종목이기도 하고, 최근에는 대북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서호전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가 이동평균선 정배열로 굉장히 아름답게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특히 3월부터는 추세선의 기울기를 급격하게 올렸고, 3월 말부터는 이보다 추세선의 기울기를 더 기울이면서 최근 상승 흐름이 매우 좋습니다.
지난 3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189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서호전기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추세선 이탈 후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 부근에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17000 ~ 18000 부근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아래 매물대 하단인 168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우선은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이나, 단기간 강하게 올라온 것도 사실이기 때문에, 무리하게 신규진입 보다는 기존 보유자들이 홀딩하는 구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호전기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4주 연속 양봉이 강하게 나오면서 추세선이 강하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대북 관련주로 인한 기대감과 함께 중국발 대규모 크레인 제어 시스템 공급계약 등이 기폭제가 되면서 올해 현재까지 약 77% 가량 주가 상승이 이뤄졌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기울기가 급격한 추세선은 193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한단은 19000 부근 정도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현재는 무리하게 진입해야하는 구간이 아닌, 기존 보유자들 홀딩 구간이며, 강한 추세가 무너지기 전까지는 홀딩하여 수익을 극대화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폭등 전이었다면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22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았겠지만, 현재는 큰 의미 없는 손절라인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1900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축소해 이익 실현 후, 조정 후 아래에서 다시 잡아 중장기적으로 끌고간다면 중장기 대응도 괜찮지 않을까 싶은 종목입니다.
서호전기는 지난해 매출 부진에 따라 영업이익도 증가했는데, 이미 올해 2분기 전년도 매출을 뛰어 넘는 공급계약이 있었기 때문에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포스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