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크리스탈신소재(900250)는 그래핀 관련주보다 중국 주식으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중국계 소재 기업으로 2016년 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회사인데, 2008년 글로벌 화학기업인 머크와의 기술협력을 바탕으로 천연운모 대체 신소재인 합성운모의 양산에 세계 최초로 성공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크리스탈신소재는 지지난해 2월 꿈의 신소재로 불리는 그래핀 사업에 진출하면서 사업다각화를 추진했습니다.

홍콩 상장사인 비전페임(Vision Fame)과 그래핀 사업 협력을 시작하여 그해 3월 설비투자를 단행하였고, 지난해에는 그래핀 사업과 그래핀 하위은용 연구개발을 진행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래핀 관련주

일전에 중국 주식 총정리(Feat. 국내상장 중국기업)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적이 있는데, 과연 크리스탈신소재가 앞으로 그래핀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을까요?

 

우선 아래 차트를 보고 최근 주가에 대한 기술적분석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리스탈신소재 주가

위의 차트는 크리스탈신소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해 연말 저점 이후 주가가 계속해서 상승하다가 지난 2월 22일 회사 이사로 재직 중인 다이중치우외 1인으로 최대주주가 변경되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후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상한가 이전까지 주가가 급락했다가, 이후 최근까지 추세선을 만들면서 주가가 서서히 올라왔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상 위로 매물대 저항을 거의 돌파했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이며, 그래도 변동성은 강하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49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1500 중후반대에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리스탈신소재 주식

개인적으로 크리스탈신소재를 이번주 관심종목으로 편입시킨 이유는 주봉차트를 체크하고 나서입니다.

주봉차트상 최대주주 변경 이슈로 장대 양봉이 나온 후 변동성이 강해졌고, 지난주 그동안 저항으로 인식되었던 6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해내면서 비교적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을 확인해주었다고 보이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존재하는 1800 부근까지의 저항만 이겨낸다면 재차 급등 가능성도 있다고 보여집니다.

단, 1800 부근까지 상승하다가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매물해 하단인 14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추가진입 시점보다 더 낮게 추가진입 시점을 잡아야 합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22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지난 최대주주 변경 때의 장대 양봉으로 인해 현재는 괴리감이 커진 추세선이기 때문에, 되도록 위의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최대주주 이슈로 부각되었지만, 크리스탈신소재는 신소재의 꽃인 그래핀 관련주로 충분히 주목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대북관련 테마나 요즘 제약, 바이오 관련주로 시장의 관심이 치우쳐있지만, 향후 그래핀 관련 테마가 돈다면 시가총액도 세력들이 핸들링하기에 좋기 때문에 기대가 됩니다.

더군다나 매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고, 부채비율도 낮은 기업이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도 좋습니다. 중국 기업이기 때문에 재무에 대한 불신이 있을 수는 있지만, 최근 중장기 하락추세를 깨고 올라오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무리하게 진입하지만 않는다면 향후 그래핀 관련주로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