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코넥스 상장기업 스템랩, 인스코비와는 무슨 관계?

by 주소남 2019. 5. 30.

목차

    코넥스 상장기업 스템랩, 인스코비와는 무슨 관계?

    스템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기업 스템랩(258540) 입니다.

    스템랩은 줄기세포와 세포치료제 개발 바이오 벤처 기업으로, 지난 2016년 11월 코넥스 시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줄기세포 치료제를 연구 개발하는 기업으로 줄기세포 배양액을 통해 스킨케어 화장품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MRI와 골밀도 측정기 제조, 판매도 더불어 하고 있습니다.

    스템랩을 주요 포털사이트에 검색해보면 연관검색어로 인스코비가 함께 뜨는데, 스템랩이 인스코비와 무슨 관련이 있는지, 차트를 보면서 함께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스템랩 주가

    위의 차트는 스템랩 주가 일봉차트인데, 코넥스 기업이다보니 거래가 활발하지 않아, 딱히 일봉차트를 보고 기술적분석을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스템랩은 인스코비와 사업파트너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스템랩은 역분화 줄기세포의 발모 프로그램 개발에 대해 인스코비와 계약을 체결했고, 인스코비는 2017년 3월 동물 모델을 대상으로 발모 효과를 확인했으며, 현재 전임상 진행중입니다.

    실제로 올해 초 화이자가 원형 탈모증 환자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는 경구용 야누스 인산화효소(JAK3)저해제의 일종인 'PF-06651600'의 임상 후기 2상 및 3상 시험에 돌입했다는 소식에 인스코비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스템랩은 올해 중으로 코스닥 이전상장을 계획중인데, 코스닥으로 이전상장 된다면 인스코비와 함께 발모제 관련 상승 모멘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스템랩 주식

    스템랩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올해들어 주가가 강하게 상승한 것으로 볼 수 있는데, 워낙 거래량이 없는 주식이기 때문에, 주가 변동성은 큰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차트상 기술적분석을 하려해도, 현재 20일 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400주가 채 되지 않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스템랩의 오동훈 대표는 지난해 역분화줄기세포 기반의 재생의료 관련 지식재산(IP)을 37건 창출하고 이러한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세포치료제 개발 및 사업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특허청장 표창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번 정부에서 바이오 사업에 2025년까지 4조원 가량을 확대해 바이오 산업을 육성한다고 했기 때문에, 스템랩의 코스닥 이전상장도 조금은 수월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코넥스 상장기업인 스템랩이 코스닥으로 이전상장하여 인스코비와 함께 탈모 치료제 관련주로 주목받을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