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스튜디오썸머 주가 하락만 하는 이유는?(Feat. 행남사)

by 주소남 2019. 5. 31.

목차

    스튜디오썸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주가 하락이 이어지고 있는 스튜디오썸머(008800) 입니다.

    스튜디오썸머는 본래 생활도자기 제조 및 판매 기업인 행남사가 사명을 변경한 회사입니다. 올해 1월 8일 행남사에서 스튜디오썸머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영화제작 및 배급 사업과 식품제조 및 판매, 가정용 생활도자기 제조 생산 판매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사아니픽처스와 영화사월광, 코코아비전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신규 편입하고 본격적으로 영화 관련 사업 등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스튜디오썸머의 주가는 거의 매일 하락하고 있습니다. 과연 주가가 하락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아래 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스튜디오썸머 주가

    위의 차트는 스튜디오썸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형태에, 주가가 매일 하락하고 있어 단기 지지라인이 보이지 않습니다.

    특히 어제 장중 -10% 가까이 하락했다가 올라오는 모습을 보였는데, 전저점을 이탈할 경우 다시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손실이 크지 않은 분들은 어제의 저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비교적 217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튜디오썸머 주식

    스튜디오썸머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여름 이후 지속적으로 저점을 낮추어 가며 중장기 하락추세가 진행되고 있고, 현재 52주 최저가를 기록하는 등 차트 분위기는 좋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올해 초 불성실공시법인 지정과 현재 관리종목으로 편입되어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투자심리도 좋지 않아, 투자하기 꺼려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어제의 저점인 1790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크게 줄여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스튜디오썸머는 4년연속 적자 상태로 관리종목에 편입되어 있고, 올해 실적마저 적자를 기록한다면 상장폐지까지도 각오해야하기 때문에, 상황이 좋지는 않습니다.

    물론, 이런 종목들이 흑자전환한다면 상승이 굉장히 강하게 나오는 것은 사실이지만, 리스크를 관리해야 하는 투자자 입장에서는 현재 중장기 차트도 이탈한 상황에서 섣부르게 진입 및 추가진입할 자리는 아니라고 봅니다.

    손실이 크신 분들은 아마도 반토막 이상이신 분들도 매물대를 보아 있을 것으로 아는데, 어제의 저점을 무너트리면 주봉차트마저 무너지는 상황이기 때문에 유의해서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이며, 2분기 실적도 꼼꼼히 체크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