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비트코인,조국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6.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27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어제와 반대로 상승장입니다. 특히 코스피 시장이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수세를 보이면서 코스닥 시장에 비해 조금 더 상승하고 있으며, 코스닥 시장은 외국인투자 매도세로 인해 지수 상승이 조금 더디게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대한민국 대표 부부 배우인 송중기와 송혜교가 이혼했다는 소식에 엔터주 일부가 움직이고 있으며, 비트코인 가격 급등으로 인해 비트코인 관련주들 역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앞선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조국 관련주 화천기계(조국 민정수석 관련주 대장주 화천기계(Feat. 다른 테마주는?))와 함께 삼보산업도 새롭게 조국 관련주로 움직이면서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중 정상의 무역담판을 앞두고 기대와 낙담이 공존하면서 혼조세를 보였는데, 내일부터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에 기간 중 별도 양자회담을 통해 무역 담판을 앞두고 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04%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32%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12%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도 혼조세를 이어갔습니다. 다음달 미국 기준금리가 한 번에 0.5% 포인트 등 대폭 인하될 것이란 시장의 기대가 있었지만 미국 연방준비제도 제롬 파월 의장이 이에 대한 부정적인 입장을 내비치면서 관련 모멘텀이 주춤한 모습입니다.

    이 때문에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 이탈리아, 라트비아, 스위스, 벨기에, 덴마크, 스페인 등 대부분 유럽증시가 소폭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오늘 모두 반등하고 있습니다. 한중일 3국 증시와 홍콩증시까지 모두 상승중입니다.

    코스피지수

    그동안 150일 이동평균선 저항에 밀려 쉽게 상승하지 못하던 코스피지수가 오늘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에 힘입어 현재까지는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31분 기준, 전일 대비 +0.79% 상승한 2138.70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85종목, 보합 76종목, 하락 331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거의 대부분 업종 지수가 빨간불이 켜진 가운데 의약품, 통신, 철강금속, 음식료, 보험 업종 지수만 소폭 하락할 뿐 모든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강세로 인해 전기전자 업종 지수가 +2%대 강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증권 업종 지수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소폭 상승하고 있지만 최근 단기 하락을 되돌릴만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외국인투자자의 매도세를 개인투자자들이 받아주면서 하락은 막아주고 있지만, 지수가 크게 상승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34분 기준, 전일 대비 +0.15% 상승한 710.45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01종목, 보합 97종목, 하락 590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와 하락종목 숫자가 엇비슷한 상황입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반도체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통신장비, 전기전자, 비금속, 음식료, IT H/W, 기계장비, 금속, 유통, 디지털 업종 지수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기타서비스 업종 지수와 기타제조, 종이목재, 섬유의류 업종 지수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코스닥 통틀어 유일한 상한가는 코스닥 시장에서 나왔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한 삼보산업(009620)인데, 삼보산업의 대표이사인 이태용 대표이사가 조국 민정수석과 같은 혜광고등학교 동문 출신이라는 이유 때문에 조국 테마주로 편입되어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조국 관련주

    위에서 언급했듯이 오늘 조국 관련주가 전반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조국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을 따로 총정리 포스팅에서 소개할 계획입니다.

    현재까지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화천기계와 삼보산업, 한성기업 정도이고, 대영포장과 토탈소프트, 한창, 화천기공 정도까지 관련주로 거론되지만 뚜렷한 움직임은 없는 상황입니다.

    글로벌 증시 불안에도 불구하고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이정도면 잘 버텨주고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어느덧 6월도 끝나가고 이번주 주말에는 G20 정상회담 및 트럼프 대통령 방한으로 인해 미중, 북미간의 대화에 얼마나 진전이 있을지 귀추가 주목될 것 같습니다.

    오늘 남은 오후장 잘들 대응하시길 바라면서 6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