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26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코스피와 코스닥시장 모두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로 인해 시초 대비 상승하고 있지만, 비교적 대형주 위주의 상승으로 영양가는 별로인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몇몇 업종을 제외하고는 여전히 하락하는 종목들이 눈에 많이 띄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최근 가상화폐 관련주와 함께 블록체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팍스넷이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방식 메신저인 '쉬(Shh)' 서비스 개발을 완료하고 베타서비스에 돌입한다는 소식에 장중 상한가로 치솟으면서 블록체인 관련주들이 영향을 받기도 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지 못했습니다. 다음달말 FOMC에서 0.5% 포인트 수준의 파격적인 금리인하, 즉 '빅컷(big cut)'에 대한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과도하게 반응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고 연준의 대표적인 '비둘기파'인 제임스 불러드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총재도 금리를 일시에 0.5%포인트 인하하는 것은 지나치다고 밝히면서 금리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조금은 수그러 들었습니다.

이 때문에 전날 미국 뉴욕 3대지수는 모두 하락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67%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1.51%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95%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도 미국의 금리인하에 대한 반대 세력의 목소리와 함께 미국과 이란의 갈등이 일촉즉발의 위기로 치달으면서 투자심리가 위축되며 하락했습니다.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헝가리, 노르웨이, 폴란드 등 대부분 유럽증시가 하락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와 함께 홍콩 증시가 소폭 상승하고 있지만 일본 니케이225지수와 중국 상해종합 지수 등이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지난밤 해외증시 하락으로 인해 불안하게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시가총액 상위 종목의 상승과 함께 현재 오후 12시 22분 기준, 전일 대비 +0.13% 상승한 2124.4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17종목, 보합 88종목, 하락 486종목 등 지수 자체는 상승하고 있지만 중소형주 보다는 대형주 상승으로 인해 지수가 상승하는 조금은 영양가 없는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의약품 업종을 비롯하여 의료정밀, 전기전자, 전기가스, 증권, 은행, 비금속광물, 제조, 서비스, 통신, 섬유의복, 금융 업종 지수가 소폭 상승하고 있는 반면 기계, 종이목재, 운수창고, 건설, 화학, 철강금속, 음식료, 유통, 보험, 운수장비 업종 지수 등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시초 대비 상승한 모습을 보이면서 전일 대비 +0.31% 상승한 712.2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44종목, 보합 95종목, 하락 651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역시 영양가가 없다고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통신장비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화학과 신성장기업 업종 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면 종이목재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비금속, 정보기기, 디지털, 섬유의류, 운송, 건설 업종 지수 등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 테마는 블록체인 관련주입니다. 최근 블록체인 대장주로 움직이고 있는 팍스넷을 비롯하여 포티스와 드림시큐리티, 라온시큐어, 케이사인 등이 관련주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요즘 가상화폐 관련 주식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관련주들은 함께 체크해 놓을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지수 자체는 상승하고 있지만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상승장 체감은 크게 되지 않는 하루입니다. 그래도 글로벌 증시 불안에 이정도면 나름 선방하고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오늘 밤부터는 전국적으로 장마 시작이라고 합니다. 불쾌감이 높아질 수 있는 날씨지만,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계좌는 웃을 수 있기를 바라면서 6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