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폴더블폰 관련주 실리콘웍스(10832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29.

목차

    실리콘웍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폴더블폰 관련주 실리콘웍스(108320) 입니다.

    실리콘웍스는 일전에 폴더블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플렉시블)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종목으로, 반도체 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LG그룹에 소속된 기업으로 디스플레이 패널을 구동하는 핵심부품인 System IC(패널구동 IC) 제품을 디스플레이 제조기업(LG디스플레이 등)에 제조 및 판매합니다.

    특히 최근 휘어지는 디스플레이인 플렉시블 관련 사업을 하는데, OLED 드라이버 IC를 포함한 모바일, 웨어러블 사업부를 통해 관련 사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폴더블폰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존 LCD 주력시장인 대형TV와 모바일 제품은 물론 자동차 디스플레이 등 신규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중에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실리콘웍스 주가

    위의 차트는 폴더블폰 관련주 실리콘웍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말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실리콘웍스 주가도 추세선을 따라 서서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강한 매물대인 43000 부근을 돌파했으며, 이동평균선 수렴 후 일시적으로 강한 상승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지난 5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과 그 아래 매물대 하단, 그리고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8000 부근까지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가 부근부터 추세선이 위치한 41300 부근까지는 분할로 접근이 가능한 위치이고, 만일 추세선까지 분할로 접근했음에도 불구하고 하락이 이어진다면 매물대 하단인 40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매물대 하단 아래로 추가진입 여력을 둔다면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38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리콘웍스 주식

    실리콘웍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초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지난 5월 중순 이후 이탈했고, 이후 추가 하락이 조금은 강하게 나왔습니다.

    장기 이동평균선을 이탈했다가 빠르게 다시 재돌파해주면서 현재 반등 추세를 유지하고 있지만,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해 주가가 쉽게는 오르지 못하고 있습니다.

    실리콘웍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동평균선들이 밀집한 40500 부근과 그 아래 올해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37200 부근을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혹은 추세선 이탈 후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보고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최하단인 340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대응해도 좋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이동평균선이 밀집한 구간을 이탈하지 않아야하며, 상승시에는 47500 부근까지 남아있는 매물대 저항을 돌파해야 숨통이 틔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372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실리콘웍스는 폴더블폰 관련주로 좋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고, 매해 매출 및 영업이익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만 올해 1분기 비용 부담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악화되었기 때문에, 앞으로 발표되는 2분기 실적도 주가 방향성에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부분도 반드시 체크해 활용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