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2차전지 보호회로 관련주 서원인텍(09392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4. 9.

목차

    서원인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2차전지 보호회로 관련주 서원인텍(093920)입니다.

    서원인텍은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바가 있는 종목으로, 휴대폰 키패드 및 부자재, 악세서리 등의 휴대폰 사업부와 와이브로 USB모뎀, CPE, VoIP-Phone 등의 와이브로 단말 사업과 2차전지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특히 2차전지 보호회로 사업을 하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 방수, 방진을 위하여 고어텍스로 유명한 미국 '고어'의 포터블 일렉트로닉 벤틀는 제품을 가공하여 마이크와 스피커 모듈용 부자재를 생산하여 공급했기 때문에 갤럭시 테마주로 움직이기도 했던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서원인텍 주가

    위의 차트는 2차전지 보호회로 관련주 서원인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올해 초부터 꾸준히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는 모습이 보이며, 3월 말부터는 추세선의 기울기도 강해져 최근 추세 흐름이 좋습니다.

    현재 차트만 놓고 보자면 우선은 홀딩해도 괜찮은데, 손절라인 잡기가 굉장히 까다로운 차트입니다.

     

    최근 강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은 5700 부근에 위치해있고,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545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추세선을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이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2차 매물대 하단에는 60일 이동평균선이나 120일 이동평균선이 지지라인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잡기 굉장히 애매합니다.

    3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던가, 주가가 더 움직인 후 매물대까지 체크하는 것이 좋으며, 이후에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계속해서 따라 올라온다면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퍼센테이지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서원인텍 주식

    서원인텍 주식 주봉차트를 보아도 지난해까지는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졌다면 올해는 계속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60주 이동평균선도 돌파했고, 위로 매물 부담도 강하지는 않습니다. 단, 그동안 조정 파동 없이 올라왔기 때문에 조정파동까지 감안한다면 현재 부근부터 진입 할 시, 추가진입 여력을 반드시 남겨 놓고 진입해야 합니다.

    그동안 실적 성장성 부진으로 주가가 중장기 하락했다면 이제는 그러한 실적이 대부분 반영된 것이라 볼 수 있는데,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4740 부근이나, 매물대 하단인 4190 부근으로 설정할 수 있겠습니다.

    매물대 하단 같은 경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반드시 2차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