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이차전지 관련주 삼진엘앤디 주가전망

by 주소남 2019. 3. 14.

목차

    삼진엘앤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이차전지 관련주 삼진엘앤디(054090)입니다.

     

    삼진엘앤디는 전자기기 구성부품 및 정밀 사출부품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조명사업 및 OA제품사업과 TV 몰드프레임과 이차전지 부품 등의 전자 부품 그리고 자동차부품 등을 만들어 판매합니다.

     

    부품금형 사업부문에서 TFT-LCD 세계시장 1위를 점유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BLU 협력업체에 모듈프레임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삼진엘앤디는 삼성SDI에 원통형 2차전지의 뚜껑 역할을 하는 가스켓을 70% 가량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일전에 2차전지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언급한 적이 있고, ESS용 APU(발전소용 예비저장장치) 개발과 함께 관련 APU 제품을 역시 삼성SDI에 납품하기 때문에 ESS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진엘앤디 주가

     

    위의 차트는 삼진앨엔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말 저점 이후로 꾸준히 우상향을 보이고 있고, 이때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239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최근 하락하다가도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딛고 올라오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보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손절라인을 2010 부근까지 낮추어 놓되, 2100 부근의 매물대 지지라인 부근에서 진입 및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해야 합니다.

     

    삼진엘앤디 주가전망

     

    삼진엘앤디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역시 10월 저점 이후 계속해서 상승추세가 이어져왔으며, 지난해 6월 생성된 매물대 저항인 2700 부근을 돌파하지 못하고 윗꼬리를 달고 내려오고 있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은 2460 부근으로 현재가 부근과 맞닿아 있으며, 2차 추세선은 2220 부근입니다. 즉, 일봉차트상 먼 손절라인 외에도 이 부근을 이탈할 때는 주의를 기울여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절대 이탈해선 안되는 지점은 지난해 연말의저점인 1935 부근인데, 사실 2차 추세선이 위치한 2220 부근 이탈시에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져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 및 비중조절선을 잡아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진엘앤디는 지난해 수익성 호전으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으로 돌아섰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은 괜찮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2차전지 관련 테마와 ess 관련 테마를 동시에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 측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만큼, 중장기적으로 가져가기에 괜찮은 주식입니다.

     

    단, 지난 10월 저점 대비 주가가 60% 가까이 상승해있고, 사실상 큰 하락 파동 없이 주가가 꾸준히 상승했으며,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보고 진입하실 분들은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때 천천히 진입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