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5G 관련주 삼지전자 주가, 추세선 이탈 대응 방법은

by 주소남 2019. 3. 12.

목차

    삼지전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이전에 5G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삼지전자(037460)입니다.

     

    삼지전자는 무선통신용 중계장치와 운영정보표시장치를 제조, 판매하는 통신 사업과 함께 전자부품 유통 사업 그리고 중계기 설치 및 정보통신공사, 전기공사, 2차전지용 충방전시스템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통신사업은 5G 이동통신에 대응하기 위하여 (주)LG유플러스와 협엽하여 정부과제를 통하여 스몰셀 개발을 진행했기 때문에, 5G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입니다.

     

    또한 에너지사업도 진행중인데, 지난해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참여기업사업에 첫 선정되었고, 주택지원사업과 건물지원사업, 그리고 공동주택 사업을 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해서도 시세를 체크해 볼 필요가 있는 주식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지전자 주가

     

    위의 차트는 삼지전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폭락장 이후 추세선을 따라서 상승하다가 지난해 말부터 5G 관련 테마로 재차 강세를 보였고, 이후 1월 중순 고점을 확인하고 횡보하더니 최근엔 단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락추세를 보이던 와중에 지난주 금요일, 10월 말과 12월 말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더니 어제도 비교적 강한 하락을 보였고, 오늘도 아쉽게 종가기준으로 최근 이탈한 1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끝났습니다.



    다행히 어제의 저점인 945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를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반등하기 위해서는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해야하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103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추세선을 돌파한다고 하더라도 이후 10700 부근부터는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데, 다시 한 번 5G 관련 모멘텀으로 거래량이 증가해 위의 매물을 어느 정도 소화해주어야 의미 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삼지전자 주식

     

    위의 삼지전자 주식 주봉차트를 보아도 지지난주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으로 주가가 내려온 뒤, 이번주 20주 이동평균선도 현재까지는 이탈하고 있습니다.

     

    종가까지 봐야겠지만 이번주 음봉이 나온다면 3주 연속 음봉으로, 주봉차트상 대부분 이동평균선들을 이탈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나마 아래 8190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고, 8660 부근에는 추세선까지 있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 부근에서 진입 및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819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지전자는 5G 이동통신으로 실적 확대가 기대되었지만 지난해 매출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2차전지 및 5G 사업 진출을 위한 개발 투자비의 증가 그리고 건설경기 악화와 최저임금 상승 등으로 인해 원가 증가 요인이 발생해 영업이익은 2017년에 비해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향후 5G 관련 기대감도 있고, 에너지 관련 사업에 대한 기대감도 있는 만큼 모멘텀은 충분한 기업이며, 재무구조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는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