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지진 관련주 서전기전(189860) 이제는 어엿한 대북 테마주

by 주소남 2019. 4. 10.

목차

    서전기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진 관련주 서전기전(189860)입니다.

     

    서전기전은 일전에 지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내진설계) 포스팅에서도 잠시 언급한 바 있는 종목으로, 고, 저압 수배전반 및 자동제어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수배전반 전문 기업으로, 수배전반 산업은 고압 배전반이나 저압 배전반, MCC(전동기제어반), 분전반으로 구성되는데, 고압개폐장치나 초고압개폐장치, DC배전반 등 진일보한 개폐기/차단기분야로 진일보한 개폐기/차단기 분야로 진출을 통하여 국내 시장의 창출 및 중동, 미국, 중국, 러시아 등에 해외 수출을 통해 수익 다변화를 시도중인 기업입니다.

    서전기전은 전동기 제어반 및 내진수배전반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지진 관련주로 움직이며, 때때로 반기문 테마주로 정치 테마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합니다.

    뿐만아니라 수배전반 사업은 SOC 사업이기 때문에 최근에는 대북 테마주로 움직임을 보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서전기전 주가

    위의 차트는 지진 관련주 서전기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월 9일, 2차 북미정상회담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강한 추세선을 이탈한 뒤, 2월 말 북미 정상회담 결렬 소식에 장대 음봉으로 2차 추세선마저 이탈하면서 차트가 망가졌습니다.

    이후 4000 중반에서 서서히 반등하려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는데,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지만,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 만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아래 주봉차트까지 꼭 체크해 대응해야 합니다.

    일봉차트상 최근 3월 말 저점과 지난 연말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439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고,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20일 이동평균선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생각하고 진입한다면 괜찮겠네요.

    서전기전 주식차트

    서전기전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1월은 대북 관련주 기대감에 장대 양봉으로 굉장히 강한 시세를 보였다가, 이후 북미정회담 결렬로 인해 차트가 망가졌고, 최근에 다시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반등을 보일 기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지만,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강합니다. 이 것을 해석해보면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소화되지 못할 경우, 상승시 거래량이 어정쩡하게 실리면 장막판 윗꼬리를 달고 내려올 수 있다고 해석해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상승시 거래량이 충분히 동반되는 상승인지,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하락시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본다면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4000 부근으로 설정해 여유있게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120주 이동평균선을 딛고, 2주 연속 양봉이 나오고 있고, 이번주도 현재까지는 양호한 모습이 나오고 있으며, 내일 있을 한미 정상회담 덕분에 대북주들이 탄력을 받을 수도 있어, 체크해 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