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이차전지 테마주 상아프론테크(089980) 주가, 상승 비결은

by 주소남 2019. 3. 26.

목차

    상아프론테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이차전지 테마주 상아프론테크(089980)입니다.

    상아프론테크는 전자 및 전기기기 부품 제조 판매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2차전지와 OA, 디스플레이, PCB, 반도체, 자동차, 의료기기 사업 부문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2차전지 Cap Ass'y 부품인 Gasket과 Insulator 등을 생산하여 고객사 및 고객사의 협력업체에 납품하고 있는데, 고객사의 주문량에 따라 해마다 점유율이 변동하고 있는데, 지난해에는 주문량이 많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상아프론테크는 삼성SDI에 전기차 2차전지의 핵심 부품인 개스킷을 국내에서 독점 공급하기 때문에, 이차전지 관련 테마는 물론, 전기차와 ESS 관련 테마 모멘텀을 보유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상아프론테크 주가

    위의 차트는 이차전지 테마주 상아프론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고, 특히 이번달 중순 이후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비교적 강한 상승 추세가 이어졌습니다.

    아쉽게도 어제 전체적인 시장 흐름이 악화되면서 상아프론테크 주가도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여 음봉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당장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했기 때문에 아래 추세선 부근까지는 추가 하락이 나올 우려는 있지만, 그렇다고 지난해부터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을 이탈한 것은 아닙니다.

     

    최근 워낙 변동성이 강하기 때문에 이런 종목은 본인의 평단가 대비 적절한 퍼센테이지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차트상으로는 이번달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인 19000 부근이나, 이를 이탈할 경우 18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후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172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잡아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은 이번달 만들어지는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다시 반등을 노려볼 수는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시장 상황에 따라 유동적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상아프론테크 주식

    위의 차트는 상아프론테크 주식 주봉차트인데, 지난해부터 강하게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2월 초 이탈했고, 이후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워낙 기울기가 강했던 추세선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으며, 그 아래 추세선인 17000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최근 변동성이 커지면서 추세선도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고, 차트상 손절라인인 14200 부근과도 현재 큰 괴리가 있습니다.



     

    즉, 평단가가 18000 부근을 넘어선다면,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한 대응이 더 적합하고, 평단가가 16000 부근 안팎이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할 생각이 있다면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142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17000 부근에 있는 추세선은 이탈하더라도 그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잡혀있습니다. 그 때문에 주가 하락이 이어지더라도 비교적 더디게 이어질 수 있는데, 이 때문에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잡기에도 굉장히 애매한 구간입니다.

    시일이 지나 매물대 라인과 추세선이 이격된다면 모를까 현재로서는 조금 길게 보고 142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거나, 본인의 평단가 대비 퍼센테이지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상아프론테크는 2차전지 수혜 뿐만 아니라 전기차와 ESS 모멘텀 등 주식 시장에서 강한 테마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고, 실적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최근과 같이 상승에서 무리하게 진입하는 것 보다는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여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한 주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