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조림사업 관련주 상지카일룸(04294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3. 26.

목차

    조림사업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조림사업 관련주 상지카일룸(042940)입니다.

    상지카일룸은 ITS, 전기, 기계설비, 홈네트워크, 정보통신망구축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국내 주요 건설사 및 각 지방경찰청 등을 대상으로 영업활동을 진행하는 기업입니다.

    ITS 구축은 대부분 국가주도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안정적인 사업이 가능하며, 빌라업계 최고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상지카일룸의 강점으로 꼽힙니다.

    상지카일룸은 조경 사업을 하는 수프로의 지분을 지난해 확보하면서 3대주주에 올랐고, 수프로오 함께 고급빌라 1위 건설사의 브랜드를 내세워 수프로와 함께 국내 조경 사업을 진행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대북 조림사업 관련주로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상지카일룸 주가

    위의 차트는 조림사업 관련주 상지카일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폭락장 이후 비교적 강한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급등했는데, 11월 중순부터 올해 1월 초까지 하락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후 다시 추세선을 만들면서 반등 흐름으로 가나 싶더니, 추세선을 두 번째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하락이 이어지고 있고, 현재는 매물대 지지선을 대부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자리가 좋지는 않습니다.

    현재는 위의 투매 물량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분들은 손절 대응해야 할 수도 있는 자리이며,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145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잡되, 15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어야 합니다.

    상지카일룸 주식

    위의 상지카일룸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주봉차트상으로도 현재 추세선을 이탈하는 움직임이 포착되어, 다소 리스크가 있는 자리로 보입니다.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도 14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고, 상지카일룸 주가가 빠르게 회복되기 위해서는,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 돌파하는 움직임이 있어야 합니다.

    재돌파를 위해서는 현재가 위로 존재하는 장단기 매물대 저항을 이겨내야하는데, 현재 거래량보다는 많은 거래량이 필요하기 때문에, 거래량 부분도 계속해서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북한과의 관계가 개선되지 못하고, 지지부진한 상황이기 때문에 조림사업 관련 테마도 기대하기는 힘든데, 역발상투자로 차라리 손절라인 이탈 후, 지난 10월처럼 크게 흔들리는 장이 온다면, 이 때를 매수 시점으로 잡는 대응 방법도 오히려 괜찮을 수 있습니다.

    현재 추세선과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한 상황에,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부각되지 않고 있는데, 빠르게 상승 모멘텀이 부각되어 위의 악성 매물을 소화하기를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