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한창제지 주가 황교안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을까(Feat.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0. 1.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황교안 관련주로 부각된 적이 있는 한창제지(00946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창제지는 지류의 제조와 판매 등을 하는 기업으로 마닐라 판지 및 백판지의 제조 및 도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한창제지

     

    한창제지는 테마 모멘텀을 많이 가지고 있는 종목입니다. 제지 사업을 하기 때문에 제지 관련주나 일회용품 사용규제 관련주로 움직임은 물론, 황교안 관련주나 안철수 테마주로도 움직이곤 합니다. 이들 관련주 총정리는 아래 함께 보면 도움 되는 포스팅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난주 제 관심종목으로도 선정해 놓은 한창제지가 지난주 후반 하락하면서 조금은 위태로운 구간에 다다라 있어, 이를 체크해 보고자 본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한창제지 주가

     

    위의 차트는 황교안 관련주 한창제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주 월요일 시작은 좋았지만, 증시 폐장과 1월1일 휴장 이후 목요일과 금요일 장에서 연일 하락하며 지난 8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과 거의 맞닿아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어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비중이 높고 단기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한창제지 일반 산업용지

    <한창제지 일반 산업용지, 출처 : 한창제지 홈페이지>

     

    추세선에 맞닿았다는 것은 이탈하면 큰일이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기술적반등 구간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이를 딛고 반등에 성공한다면 위로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상승이 나올 수 있고, 3080 부근을 돌파한다면 비교적 강한 단기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한창제지 주식

     

    개인적으로 한창제지를 지난주 관심종목으로 선정해 놓은 것은 주봉차트를 체크하고나서입니다.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고 있고, 비교적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해보였는데, 지난주 하락으로 인해 다시 60주 이동평균선 이탈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비중이 크지 않고,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는 분들은 이탈 후 추가진입 시점을 잘 고려해야 합니다.



    추가진입은 지난 9월 나온 장대 음봉의 저점 부근인 2695 부근 이탈시 하는 것이 좋고, 추가진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해 매물대 하단인 2550 부근을 이탈한다면 최종 손절 대응한다는 생각으로 대응 방법을 세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한창제지 친환경 종이컵

    <한창제지 친환경 종이컵, 출처 : 한창제지 홈페이지>

     

    위에서 언급했듯이 한창제지는 제지 관련주나 일회용품 규제 관련주 뿐만 아니라 황교안 관련주 등 정치테마주 성격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가오는 총선을 앞두고 상승 모멘텀은 꽤나 좋은 종목 중 하나입니다.

     

    다만 주가 상승의 기본 요인인 실적 성장 추세가 역행하고 있기 때문에 중요 구간 이탈시에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한 종목이기 때문에, 부디 다가오는 주 제가 생각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