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6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한국정보인증 외 3종목)

by 주소남 2020. 6.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도 어느덧 절반 가량이 지나갔습니다. 6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피지수

     

    주식 관심종목을 소개하기 전에, 지난 한 주 우리나라 증시는 주 후반 강한 변동성을 보이면서 전 주 대비 양지수 모두 하락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2.27% 하락한 2132.30 포인트에 거래를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0.43% 하락한 746.06 포인트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지수는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는 않았지만, 증시 변동성이 강해졌고, 그간 조정파동 다운 조정 파동이 없었기 때문에, 상승 추세는 기대하되, 늘 추세선 이탈은 염두에 두고 있어야 합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는 지난주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지수 600 후반 부근까지는 지지라인이 약해, 증시가 하락할 경우 코스피보다는 코스닥 시장의 하락이 강할 우려가 있지만, 최근 워낙 증시 상승추세가 견고했던 터라,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회복한다면 다시 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양시장 변동성이 커지는 모습을 보여, 전체적으로 불안감이 감돌고 있습니다. 많은 종목들의 차트를 돌려 보았는데, 대부분 주식 주봉차트상 전 주 양봉을 뒤덮는 음봉을 보이고 있어, 주식 관심종목을 새로 찾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하고 관심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웰크론과 체시스는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부터 주식 관심종목으로 올려두고,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한국정보인증부터 우리들제약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차트를 보고 새롭게 관심종목으로 편입시킨 종목으로,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추가 하락 이후 진입해야 하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을 수 있기에 위 종목으로 매매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한 번 더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6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한국정보인증 외 3종목)



     

    웰크론(065950)

    체시스(033250)

     

    한국정보인증

     

    한국정보인증(053300) : 국내 최초 공인인증기관으로 공인인증서 발급과 PKI 솔루션 개발 및 판매, SSL(웹 보안서버) 판매, 메일(공인전자주소) 중계 사업 등을 하는 기업. 지문인증 서비스 사업과 기기인증 서비스 사업을 확대, 추진. 정보보안 관련주.

     

    우리들제약

     

    우리들제약(004720) : 치료제 중심의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으로는 혈압강하제 바르디핀과 혈관치료제 리바틴 등 전문의약품과 네프리스, 미가펜 등의 일반의약품을 중심으로 내수 시장에 집중하는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