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7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남선알미늄 외 6종목)

by 주소남 2020. 6.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7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을 알아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지수를 체크해 보면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0.31% 하락한 2134.65포인트로 거래를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1.15% 상승한 750.58 포인트를 기록하며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

     

    전체적으로 지수 등락폭에 비해 전체적으로 종목들이 따라가지 못하는 영양가 없는 장이 이어진 가운데, 이번주는 주말 동안 해외증시 급락과 해외의 코로나 확진자 증가추세, 국내 코로나 확진자도 소폭 증가추세를 보여 투자심리가 좋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늘 이러한 불안감 속에서도 증시가 꿋꿋이 상승했지만 지난 3월 폭락까지는 아니더라도 일정 부분 하락 파동은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에 시장 대응에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들로, 위 종목들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주식 관심종목 같은 경우, 전체적인 시장이 하락한다면 좋은 종목이라도 빠지기 마련이기 때문에, 종목보다는 시장 흐름을 먼저 체크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루미마이크로 같은 경우는 지난주나 혹은 그 전주부터 주식 관심종목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며,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남선알미늄부터 넷마블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차트를 보고 새롭게 편입시킨 종목들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바로 진입해도 괜찮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추가 하락을 보고 진입해야 하는 종목들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차트상 좋아보이는 위치라고 할지라도 전체적인 시장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기에, 시장 흐름은 반드시 체크해야합니다. 현재 분위기 상으로 주 초반은 증시 상승보다는 하락에 대한 우려가 조금 앞서는 상황입니다.

     

    주로 차트를 보고 관심종목을 체크했기 때문에, 만일 위의 종목으로 투자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재무는 어떠한지 한 번 더 체크 후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7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남선알미늄 외 6종목)

     

    루미마이크로(082800)

     

    남선알미늄

     

    남선알미늄(008350) : 알루미늄사업과 자동차사업, 기타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비철금속 제조 및 판매, 수출입 사업, 금속구조물 및 창호공사 사업, 도소매업, 부동산 임대업, 사출 성형제품 제조 및 판매, 주택건설 사업까지 다양하게 하는 기업으로 알루미늄 사업이 주 사업. 이낙연 관련주.



    에이프로젠 KIC

     

    에이프로젠 KIC(007460) : 에이프로젠KIC와 종속회사 KIC INDUSTRIAL MACHINERY는 하드페이싱 등의 유지보수 및 원자력 보온 및 단열공사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 새만금, 코로나 관련주.

     

    한국테크놀로지그룹

     

    한국테크놀로지그룹(000240) : 2019년 한국테크놀로지그룹 주식회사로 재변경한 기업으로 자회사들은 타이어 제조와 판매, 축전지 제조, 판매, 축전지, 기계, 금형 등의 제조, 판매 등을 바탕으로 전문성 제고와 성장 잠재력 강화를 통해 기업가치의 극대화를 이루고 있음. 타이어 관련주.

     

    현대바이오

     

    현대바이오(048410) :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과 양모제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 개발과 췌장암 치료 신약 임상을 준비중이고, 최근 코로나 관련주로도 움직임. 덱사메타손, 화장품 관련주.

     

    코스맥스엔비티

     

    코스맥스엔비티(222040) : 기능성 원료 및 성분을 연구개발 하는 사업과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지향식품을 제조해 판매하는 유통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이전 사명은 뉴트리바이오텍으로, 과자 타입의 Extruder, 어린이 및 노년층 섭취가 용이한 츄어블 연질캅셀, 쿠키앤크림 맛의 맛있는 다이어트식 분말 제품 등의 제형을 개발한 기업.

     

    넷마블

     

    넷마블(251270) : 게임 개발과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넷마블넥서스(주)와 넷마블엔투(주), 넷마블네오(주) 등의 자회사는 모바일 게임 개발 사업을 담당. 게임주.

    BTS, 정세균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