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7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한일단조 외 8종목)

by 주소남 2020. 7.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7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을 소개하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돌아보면 주 초반에는 장초반보다 장 후반으로 갈 수록 지수가 빠지는 듯한 모습을 보였고, 주 후반에는 다행히 지수가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

     

    지난 한 주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0.83% 상승한 2152.41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0.21% 상승한 752.18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금요일 종가 기준으로 전 주 대비 상승하기는 했지만 코스피는 -2%대 하락, 코스닥은 -3%대까지 하락했다가 주 후반 지수가 상승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차트상 여전히 상승추세 유지중이고, 하락 신호는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에 우선 추가 상승을 기대할 수는 있으나 단기간 상승이 강했던 만큼 하락 파동에 대한 대비도 필요한 때 입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들로, 위 종목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루미마이크로부터 넷마블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 부터 지속적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로,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전주나 혹은 그 전 주 관심종목에 대한 종목 간단 소개는 이전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한일단조부터 코리아에스이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주식 관심종목으로 편입시킨 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기 때문에 재무 등의 상황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추가 하락과 지지, 저항 여부를 살핀 후 진입해야 하는 종목이 있기 때문에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재무는 어떠한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위 주식은 추천주가 아닙니다. 관심종목으로 선정해 놓았다고 해도 전체적인 시장 변동성이 강한 요즘, 특히나 더 시장을 이기는 종목은 많지 않으니 시장 상황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서 대응해야 합니다.

     

    7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한일단조 외 8종목)



    루미마이크로(082800)

    에이프로젠KIC(007460)

    코스맥스엔비티(222040)

    넷마블(251270)

     

    한일단조

     

    한일단조(024740) :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자동차부품(단조품) 국산화와 계열화, 전문 공장으로 지정된 업체로 첨단 정밀 자동차 부품인 AXLE SHAFT 및 SPINDLE 류를 국내외에 공급하는 기업. 또한 유도탄 탄체나 탄두 및 중장비 부품, 조선, 항공 산업 부품 등을 생산하기 때문에 방산주로도 움직임.

     

    오상자이엘

     

    오상자이엘(053980) : 국내 PLM(제품수명주기관리) 분야 전문 업체로 IT(PLM, SI) 사업과 고급과일 포장재인 팬캡 및 친환경 농업바이오 사업을 하는 기업. 최근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움직임. 원격의료 관련주.

     

    우정바이오

     

    우정바이오(215380) : 신약연구를 하는 감염관리 전문 기업으로 병원 및 연구시설에 감염관리 서비스를 하는 기업. 방사광 가속기 관련주, 홍역 관련주.

     

    명성티엔에스

     

    명성티엔에스(257370) : 2차전지 제조장비 중 분리막 생산 설비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삼성디스플레이 TFT LCD 공정의 대부분을 명성티엔에스 설비가 점유하는 것으로 추정. 2차전지 관련주.



    코리아에스이

     

    코리아에스이(101670) : 토목자재 부품제조 및 판매, 시공, 연구 개발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일본의 SE사와 기술제휴를 통하여 사면안정공법의 불모지인 우리나라에 영구앵커와 타이케이블 등의 신제품을 출시해 영구적인 사면안정공법의 국내 보급 사업을 하는 기업. DMZ 관련주, 4대강 복원 및 지진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