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6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동양물산 외 8종목)

by 주소남 2020. 6.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

     

    주식 관심종목을 이야기하기 전에 지난 한 주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7.50% 상승한 2181.87 포인트에 거래를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4.99% 상승한 749.31 포인트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코스피지수

     

    특히 코스피지수가 좋은 상승 추세 흐름을 타면서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 상승을 보이면서 비교적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우상향하기는 했지만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끊이지 않으면서 조금 어려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강스템바이오텍부터 써니전자까지는 이전 주나 혹은 그 전주부터 관심종목으로 선정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인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지 지켜보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관심종목의 기업설명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동양물산부터 체시스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주식 관심종목으로 편입 시킨 종목들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는데, 바로 진입해도 좋은 종목이 있는가 하면 추가 하락이 나오고 나서 진입해야 하는 종목이 있기 때문에,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재무는 어떠한지 한 번 더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6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동양물산 외 8종목)

     

    동양물산

     

    동양물산(002900) : 농기계 사업과 담배필터 사업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농기계 사업이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기업. 농기계 관련주.

     

    웰크론

     

    웰크론(065950) : 기능성 극세사 섬유를 이용한 침구 및 생활용품을 제조하여 부수적인 사업으로 복합방사식의 나노섬유를 활용한 부직포 필터여제 사업과 방위산업제품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 마스크 필터 관련주.



    아난티

     

    아난티(025980) : 레저시설의 개발 및 건설, 운영, 분양 등 관련 전 부문을 직접 모두 수행 가능한 전문성 및 경쟁우위 요소를 갖춘 기업. 금강산 관광 관련주. 대북 관련주.

     

    체시스

     

    체시스(033250) : 자동차 부속품 제조 및 판매와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자회사인 넬바이오텍을 통해 조류독감이나 구제역 등의 소독제와 항체 등을 연구하기 때문에 돼지열병, 동물구충제, 조류독감 관련주로 움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