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5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우정바이오 외 9종목)

by 주소남 2020. 5.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

     

    주식 관심종목 소개에 앞서 지난 한 주 증시를 살펴보면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는 지난 한 주간 전 주 대비 +2.22% 상승한 1970.13 포인트에 거래를 마쳤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2.41% 상승한 708.58 포인트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코스피지수

     

    전체적으로 지수는 상승했지만 체감이 좋지 않았고, 마지막 날인 금요일, 증시가 하락하면서 한 주의 마감이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여전히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은 고무적이고, 주말간 해외 증시도 특이 동향은 없었습니다.

     

    코스닥지수

     

    이번주는 중국 양회가 목요일까지 예정되어 있고, 대통령 주재 국가재정전략회의와 렘데시비르 코로나19치료제 국내 사용 여부 결정, 초중고 유치원 단계적 등교 실시와 금융통화위원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신라젠 상장 적격성 실질심사 대상 여부 결정 시한 등의 이벤트가 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들로 위 종목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에이치엘비파워부터 남선알미늄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 그 이전부터 주식 관심종목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로, 이미 시세가 나왔더라도 어디까지 상승하는지 더러 지켜보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 종목들에 대한 기업 정보는 이전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우정바이오부터 동국제강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주식 관심종목으로, 바로 진입해도 괜찮을 종목도 있지만 추가 하락을 지켜본 뒤 진입 여부를 판다해야 하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재무 상황은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재무 사항을 확인하고,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까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5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우정바이오 외 9종목)



    에이치엘비파워(043220)

    파트론(091700)

    강스템바이오텍(217730)

    HDC현대산업(294870)

    남영비비안(002070)

    남선알미늄(008350)

     

    우정바이오

     

    우정바이오(215380) : 감염관리 전문 기업으로 병원 및 연구시설에 감염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방사광 가속기 관련주, 중국 흑사병 관련주, 홍역 관련주.

     

    현대건설기계

     

    현대건설기계(267270) : 현대중공업의 건설 장비 사업 부분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된 신설 회사로 지난해 4월 1일부로 부품 사업은 단순 물적 분할의 방법으로 현대건설기계로부터 분사하여 현대코어모션으로 신설. SOC 관련주.

     

    바른손

     

    바른손(018700) : 영화 제작 및 투자와 외식 사업, VR 관련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시오필름, 바른손홈쿡, 바른손누보, 바른손에프엠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한 기업. 기생충 관련주.

     

    동국제강

     

    동국제강(001230) : 철강 제조 기업으로 1971년 국내 최초 후판 사업에 진출해 봉형강류와 판재류로 사업 부문이 재편. 철강과 냉연강판 제조 및 판매의 철강 사업과 화물운송 및 하역 업의 운송 사업, 중계 무역 사업의 무역 사업 등을 하는 기업. 남북러 가스관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