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5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YBM넷 외 12종목)

by 주소남 2020. 5.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피지수

     

    지난 한 주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이 주 후반으로 갈 수록 상승하면서 지수차트상 모두 양봉을 보이기는 했지만, 코스피는 결과적으로 하락, 코스닥지수는 큰 폭으로 상승을 이어갔습니다.

     

    코스피지수

     

    지난주 어린이날 휴장으로 인해 4거래일 열린 증시에서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0.09% 하락한 1945.82 포인트에 장을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5.75% 상승한 682.30 포인트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 차트상 매물대 저항이 부담이었지만, 이를 꾸역꾸역 소화해내면서 지수가 상승하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번주는 문재인 대통령의 3주년 취임사가 있었고, 개학 연기 결정 여부와 코로나 재확산 등으로 인한 시장 움직임을 체크해 봐야 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교류하고 소통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들로, 위 종목들은 차주 상승을 담보로 하지 않습니다.

     

    유틸렉스부터 HDC현대산업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부터 관심있게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시킨 종목들로,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지 지켜보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관심종목의 기업 설명은 이전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YBM넷부터 메가엠디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신규 관심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재무 상황등은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우선은 단기 관점으로 체크하는 종목들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5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5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YBM넷 외 12종목)

     

    유틸렉스(263050)

    프로스테믹스(203690)

    에이치엘비파워(043220)

    셀바스헬스케어(208370)

    파트론(091700)

    강스템바이오텍(217730)

    HDC현대산업(294870)

     

    YBM넷

     

    YBM넷(057030) : 온라인교육과 콘텐츠 제공 사업, 데이터베이스 사업 및 교육서비스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최근 주식시장에서 온라인 교육 테마주로 부각.

     

    RFHIC

     

    RFHIC(218410) : GaN트랜지스터와 GaN전력증폭기를 주력 제품으로 하는 기업으로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게 GaN 트랜지스터를 생산하는 기업. 5G 관련주.

     

    케이엠더블유

     

    케이엠더블유(032500) : 무선통신장비 전문 제조 기업으로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RF 사업과 스포츠조명, 실외조명, 실내조명 등을 생산, 판매하는 LED 사업을 하는 기업. 5G 관련주.

     

    오상자이엘

     

    오상자이엘(053980) : IT 및 농업 포장재 전문 기업으로 PLM 사업과 SI사업, 화장품, 신소재, 과수포장재, 미생물제재 등을 생산 및 판매.

    최근 자회사 오상헬스케어 때문에 원격의료 테마주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등으로 부각.

     

    남영비비안

     

    남영비비안(002070) : 여성용 내의 제조와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청도남남유한공사, 남영나이론주식회사 등 5개 회사를 연결대상종속회사로 보유한 기업.

     

    메가엠디

     

    메가엠디(133750) :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종합 교육 기업으로 '온라인 교육 정보 제공업 및 학원사업' 운영. 온라인 교육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