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4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파트론 외 11종목)

by 주소남 2020. 4.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

    <코스피, 코스닥지수 일봉차트>

     

    지난 한 주 우리나라 증시는 좋은 상승 추세를 이어갔습니다. 지난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로 인해 증시가 하루 휴장한 가운데,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2.89% 상승했고, 코스닥지수는 +3.85% 가량 상승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지수 일봉차트>

     

    개인적으로 코스피지수는 상승 여력이 있었고, 코스닥지수는 서서히 매물대 저항에 버거워하는 것 같았는데, 코스피지수가 코스닥지수를 끌고 동반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 일봉차트>

     

    여전히 코스닥 시장은 매물대 저항에 부딪혀 있어, 조정 파동에도 대비해야하지만 주말간 해외증시 분위기도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우선 주초반 증시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관심종목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함께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들로, 위 종목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기존 주식 관심종목

     

    파미셀부터 바른손이앤에이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부터 체크 후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지 지켜보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관련 기업 내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규편입 주식 관심종목

     

    파트론부터 강스템바이오텍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으로,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주로 차트를 보고 편입시킨 종목들로, 바로 진입해도 괜찮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향후 추가 하락을 지켜보고 진입해야 하는 종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재무는 체크하지 않았기 때문에,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한 번 더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4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파트론 외 11종목)

     

    파미셀(005690)

    바디텍메드(206640)

    유틸렉스(263050)

    프로스테믹스(203690)

    스튜디오드래곤(253450)

    에이치엘비파워(043220)

    셀바스헬스케어(208370)

    케이프(06482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파트론

    <출처 : 파트론 홈페이지>

     

    파트론(091700) : 카메라모듈과 안테나 등을 주요 제품으로 하는 기업으로, 주요 납품처는 국내외 핸드셋업체 및 통신시스템업체와 삼성전자 등. 삼성페이 관련주, 생체인식 관련주.



    디지탈옵틱

    <출처 : 디지탈옵틱 홈페이지>

     

    디지탈옵틱(106520) : 비구면 광학렌즈 기술을 바탕으로 응용 시스템의 개발 및 생산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주요 거래처로는 삼성전기와 파워로직스, 엠씨넥스, LG이노텍, LG전자 등. 자회사 청연을 통해 제주산 화아칠 삼계탕을 판매하기 때문에 돼지열병 테마주로도 움직이고, 주로 로봇과 스마트팩토리 테마로 움직임.

     

    강스템바이오텍

    <출처 : 강스템바이오텍 홈페이지>

     

    강스템바이오텍(217730) : 줄기세포 사업과 화장품 사업, 연구용역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3월 SK바이오랜드와 아토피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의 국내 독점판매권 부여 및 기술전수 계약을 체결한 바 있음. 줄기세포 관련주. 화장품, 첨생법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