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4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유틸렉스 외 5종목)

by 주소남 2020. 3.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을 소개합니다.

     

    이번주는 3월 마지막주와 4월 첫째주가 겹치는 주입니다. 최근 코로나 여파로 인해 증시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고, 이에 따라 관심종목 숫자를 줄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

     

    지난 한 주 우리나라 증시는 그 전 주의 역대급 낙폭을 어느 정도 만회하는 강한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지난주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9.68% 상승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11.78%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해외증시

     

    하지만 금요일 장 마감 후 해외증시가 다시 한 차례 폭락하면서 이번주 초반까지는 우리나라도 조정세를 보일 가능성이 있는 만큼 여전히 변동성을 유의해야 하는 장세입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앞으로 조정시가 더욱 중요합니다. 조정시 전저점을 지지해주느냐, 지지하지 못하고 다시 무너지느냐에 따라 앞으로 증시 전망이 가려질 수 있는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 같습니다.

     

    코스피지수

     

    개인적으로는 이번 조정이 어쩌면 추가진입의 기회가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당장 오늘은 아니지만 이번 하락 파동이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고 진행된다면, 앞으로 증시 회복과 함께 평단가를 낮출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단, 어떠한 종목이라도 진입 내지는 추가진입 할 경우, 추가진입한 비중 만큼은 증시가 전저점을 이탈할 경우에는 정리해 리스크를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구독자분들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들로, 위 종목들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마크로젠부터 바디텍메드까지의 종목들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부터 관심종목으로 편입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틸렉스와 모나리자는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아무리 종목이 좋다고 하더라도 요즘 추세상 증시를 거스를 수는 없기 때문에, 증시 변동성을 잘 체크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4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유틸렉스 외 5종목)

     

    마크로젠(038290)

    톱텍(108230)

    파미셀(005690)

    바디텍메드(206640)

     

    유틸렉스

     

    유틸렉스(263050) : 면역항암 세포치료제와 면역항암 항체치료제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면역항암 세포치료제는 제품별로 임상실험을 진행중. T세포치료제 관련주.

     

    모나리자

     

    모나리자(012690) : 화장지 제조와 판매 사업을 주로 하며, 지류 제조 판매와 일용 잡화 판매, 위생용품 제조 및 판매, 각호에 관련된 부대 사업 등을 하는 기업. 코로나 마스크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