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3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톱텍 외 3종목)

by 주소남 2020. 3.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한 주 우리나라 증시는 폭락을 이어갔습니다. 전세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세계증시와 함께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

     

    코스피지수는 지난 한 주간 전 주대비 -11.59% 폭락했습니다. 특히 지난주 목요일 매도 사이드카가 발동되는 등 폭락은 극에 달했고, 금요일 강한 반등이 나오면서 기록한 수치입니다.

     

    코스닥지수도 지난 한 주간 전 주대비 -10.73% 폭락했습니다. 역시 목요일 강한 하락으로 매도 사이드카가 발동되었고, 금요일 +9%대 폭등세로 마감되었습니다.



    현재는 하락추세가 아직 멈추지 않았고, 상승이나 하락시 변동성이 큰 장세이기 때문에 주식 관심종목을 최소화시켜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주식 관심종목으로 소개해드리는 종목들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들로, 위 종목들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마크로젠은 이전주부터 지속적으로 체크 후 차트가 망가졌거나 이미 시세가 나온 종목들을 제외 후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하는지 체크하는 종목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마크로젠이 그러한 예 입니다)

     

    톱텍부터 바디텍메드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추가시킨 관심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해 놓은 종목입니다.

     

    아무리 종목이 좋아도 특히나 요즘은 시장을 거스르는 종목은 많지 않기 때문에, 시장을 먼저 체크하는 것이 좋고, 바로 진입해도 될 종목이 있는가 하면 추가 하락이 나왔을 때 진입해야 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으니,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본인이 한 번 더 이런 부분을 체크해야 합니다.

     

    3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톱텍 외 3종목)

     

    마크로젠(038290)

     

    톱텍

     

    톱텍(108230) : FA사업과 나노관련 사업, 태양광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 자회사 레몬이 월 1억개 공적마스크를 생산하고, 톱텍은 빨아쓰는 나노마스크를 생산한다는 소식에 최근 코로나 마스크 관련주로 부각.


    파미셀

     

    파미셀(005690) : 줄기세포치료제 등의 제조 및 판매와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 친환경 난연제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 기업. 줄기세포 관련주.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바디텍메드

     

    바디텍메드(206640) : 체외진단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기존 POCT(현장진단검사) 및 대형 진단장비 대비 가격과 편리성, 정확성 등에서 경쟁력을 찾춘 ichroma 등 다수의 면역진단기기와 50여개 질환을 진단할 수 있는 소모품 카트리지를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