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바디텍메드 주가, 문재인 케어 효과 다시 볼까

by 주소남 2018. 12.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문재인 케어 효과를 보았던 치외진단 기업 바디텍메드(206640) 입니다.



    바디텍메드는 체외진단 중 현장진단검사(POCT) 분야에 특화된 제조 및 판매사로 5종의 체외진단기기와 29종의 진단시약을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전체 매출의 60% 이상을 중국 시장에서 올리고 있는데, 2012년 이후 중국 반응성 단백질(CRP)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난 9월에는 중국 조인스타에 549억원 규모의 아이크로마 기기와 카트리지 제품을 공급한다는 공급계약 공시도 발표했습니다.

     

    후발 주자와의 격차를 벌이기 위하여 연구개발 경쟁력과 영업력을 갖춘 중국 기업을 인수합병할 계획을 가지고 있지만, 기업 수익성이 부족하다는 점은 단점으로 꼽힙니다.

     

    한편, 바디텍메드는 일전에 문재인 케어 관련 주식들이 주식 시장에서 한참 바람을 일으켰을 때, 수혜를 받은 종목으로, 앞으로도 과연 문재인 케어 효과를 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바디텍메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월 폭락장 이후 11월은 횡보, 12월은 다시 하락하다가 최근 4거래일 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올라오면서 5일 이동평균선을 회복했습니다.

     



    단기적으로 볼 때는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11400 부근까지 상승 여력이 있겠지만, 이 위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 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최근 저점인 10050 부근과 약 6.47% 정도 차이가 나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비중조절 및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바디텍메드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주봉차트상 지난해 9월부터 이어지던 추세선을 올해 5월 경 이탈했고, 이후 10월 폭락장 때,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인 14800 부근을 이탈하면서 최근 10000 초반 부근까지 무너졌습니다.

     

    이번주 상승하면서 양봉을 만들기는 했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추세를 변환시키는 양봉이라고 보기에는 조금 어렵습니다.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도 아직은 하락추세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으로 보이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등에 성공한다면 이전 매물대 하단이었던 1480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보입니다.

     

    단, 아직은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최근 기록한 52주 신저가 부근 이탈까지 생각해 놓고 대응해야 합니다.

     

    비중이 높다면 이 손절라인을 이탈할 시, 절반 정도 이상 비중을 줄여 놓고, 혹시나 있을 재차 큰 하락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 있는 이상,

    문재인 케어

    라는 수식어는 계속해서 따라 붙고, 관련 정책은 지속적으로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는 문재인 케어 관련 테마로 주가가 움직이지 않고 있지만, 증시가 살아난다면 관련 테마군의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과연 이러한 효과가 언제쯤 나올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도 좋습니다.

     

    바디텍메드는 지난해 수익성이 부진했는데, 올해도 부진한 수익성을 이어갈 가능성이 조금은 더 높습니다. 지난해에 비해 영업이익 등이 소폭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기는 하지만 여전히 2016년의 실적에는 한참 미치지 못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러한 실적 불안감도 그동안 중장기 하락추세에 어느 정도 영향은 있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디텍메드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계속해서 체크해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