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바른손 주가, 문재인 테마주로 다시 한 번 상승할까

by 주소남 2018. 12.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주식시장에서 문재인 테마주로 유명했던 바른손(018700) 입니다.



     

    바른손은 28년간 다품종의 문구 및 생활제품을 생산하여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하는 기업으로, 각종 캐릭터 제품의 개발과 엔터테인먼트, 영화 사업을 통해 복합 문화 콘텐츠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업 확대에 따른 비용 증가로 인해 매해 적자를 기록하고 있고, 일반 기업과는 다르게 3월 결산법인입니다. 즉, 4월 1일부터 그 다음해 3월 31일까지가 한 해로 보아 재무제표가 쓰여지게 됩니다.

     

    한 편, 바른손은 문재인 대통령이 몸담았던 법무법인 부산이 고문으로 있기 때문에 대표적인 문재인 테마주로 움직였는데, 대선 이후로는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문재인 테마주

    바른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17일 상한가 이후 강한 상승을 보였다가, 이후 조정을 강하게 받았고, 추세선을 따라서 상승하다가 이 추세선을 12월 11일 종가기준으로 이탈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계속된 하락추세가 나오고 있는데, 지난 10월 12일 저점과 12월 26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1860 부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른손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른손 같은 경우, 상승이 나올 때 굉장히 강하게 폭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단기적인 시각보다는 스윙 관점으로 손절라인을 조금 여유 있게 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 아래 주봉차트를 보고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바른손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 흐름은 중장기 하락추세로 보이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상승이 한 번 나올 때 굉장히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현재는 바른손의 시즌 성수기입니다. 지나간 크리스마스와 함께 연말연시에는 바른손의 카드 등이 많이 판매되기 때문에, 계절적 성수이기며, 이 당시 주가 흐름도 양호했습니다.



    지난해 1월 초 주가 흐름도 굉장히 좋았는데, 현재 주봉차트상 추세가 하락이기 때문에 조금은 보수적인 관점으로 접근할 필요는 있겠습니다.

     

    주봉차트상 52주 신저가가 1720 부근으로, 현재가 대비 약 16.57% 정도 차이가 납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18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생각해 놓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 하락이 멈추지 않는다면 전저점인 172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쉽게도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이 지지라인과 비교해 조금 더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 2850 부근까지 저항은 그 위의 저항 보다는 비교적 약하기 때문에, 강한 상승이 나온다면 이 부근까지 목표가를 잡고 보아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바른손은 사업 확대에 따른 비용 증가로 인해 매해 영업이익 적자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올해 실적도 이미 전년동기 대비 적자폭이 늘어난 상황이기 때문에, 바른손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반드시 체크해 대응학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