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바른손이앤에이 주가 앞으로 향방은

by 주소남 2018. 12.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게임주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입니다.



    바른손이앤에이는 앞서 소개한 바른손의 최대주주로, 게임 사업과 영화 사업을 주로 하는 회사입니다.

     

    매출 구성은 모바일 게임 매출 비중이 99.5%로 크게 압도하고 있으며, 주요 게임 매출처는 '히트'와 '라그하임', '오버히트' 등입니다.

     

    게임 개발사인 스튜디오8, 넷게임즈, 엔엑스게임즈 등 총 3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어 영화와 관련된 주식이라기 보다는 게임주에 더 적합하며, 자회사 엔엑스게임즈를 통하여 신규 모바일게임 '프로젝트 EX'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VR게임인 Project M을 서비스하기 때문에 VR 관련주로 일전에 잠시 소개해드린 바도 있고, 바른손 계열 회사로 바른손이 문재인 변호사 소속 법무법인의 고객사라는 이유 때문에 문재인 대통령 관련 테마를 타기도 하는 기업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바른손이앤에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월 폭락장 당시 일시적인 주가 급등이 있었고, 이후 다시 하락했다가 11월 한 달 동안은 단기 상승을 보였습니다.

     

    이후 12월 한 달간 지지부진한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다가, 지지난주 후반 양봉 2개로 5일 이동평균선을 재차 탈환하기는 했습니다.

     

    지난 10월 말의 저점과 최근 기록한 저점을 이어 추세선을 만들어 보면 이 추세선은 114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바른손이앤에이를 단기적으로 대응하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보아도 좋을 것으로 보이며, 만일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까지 있다면 지난 10월 말 최저점인 112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1320 부근부터 재차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기 때문에 이를 1차 목표가로 설정하고, 이후에는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는지 체크하면서 2차 목표가를 잡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차트는 게임주

    바른손이앤에이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올해 초 강한 상승 이후로 중장기 하락 추세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단기 반등을 노려볼 수는 있지만 중장기적으로 주가가 하향추세이고, 아직 뚜렷한 반등 신호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최저점은 10월말 갱신한 1120 부근이며,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입니다.



    최저점 1120 부근 안팎에서 계속해서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오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단기 반등 기대감은 있지만, 중장기적으로 보기에는 여전히 불안한 위치입니다.

     

    바른손이앤에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영업이익 적자를 유지해 나가고 있지만 2분기에 넷게임즈 지분을 팔면서 당기순이익은 지난해에 비해 흑자 전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단, 회사 영업과 관련된 영업이익에서는 적자 폭이 커지고 있는 만큼 기업의 성장성을 보는 중장기 투자에서 이러한 좋지 못한 실적 부분에서는 좋은 점수를 주기 어렵습니다.

     

    바른손이앤에이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러한 실적 부분도 반드시 체크해 대응해야 하며, 최저점 이탈시에는 이러한 불안한 실적이 더 부각될 우려가 있으니 반드시 손절라인은 지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