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바다로19호 선박투자회사 주가, 증시 하락에도 이상무

by 주소남 2018. 12.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바다로19호 선박투자회사(155900)입니다.



    주식 종목명은 '바다로19호'라고 되어 있을 텐데, 바다로19호는 투자자로부터 모집된 자금을 선박에 투자하여 수취하는 용선료를 재원으로 투자자에게 약정된 배당을 지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2011년 9월에 설립되었고, 2012년 6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했는데, 바다로19호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은 주로 주가 상승에 대한 수익률 보다는 배당 등에 초점을 맞추고 투자를 합니다.

     

    해외자회사를 통하여 수프라막스 벌크운반선 2척을 매입한 후, 그 선박을 우량한 국내 선박운항회사와 정기용선계약을 체결하여 운용하고 대상 선박을 매각하여 투자원금의 회수 및 선가 상승시에 매매차익을 추구하는 구조를 가진 실적 배당형 선박투자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바다로19호 선박투자회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사실 바다로19호는 앞서 이야기했다시피 주가 등락에 의한 시세차익 보다는 배당금을 목적으로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유동성이 크지 않습니다.

     

     

    때문에 바다로19호는 초저유동주로 분류되며, 20일 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3,243주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차트 분석은 무의미 할 수 있습니다.



    차트 신뢰성이 극히 낮은데, 최근 증시 하락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크게 빠지지 않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굳이 차트를 보자면 지난 8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10월 중순경 이탈했고, 이후 잠시 하락이 나오기는 했지만, 큰 영향 없이 횡보하다가 최근 다시 약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역시 큰 의미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차트상 보이는 단기 손절라인은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830 부근인데, 크게 개의치 않아도 됩니다.

     

     

    위의 차트는

    바다로19호 주가

    주봉차트인데, 올 한해 동안 움직인 주가가 위아래 포함해 약 10% 정도 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등락 폭이 상당히 적은 주식입니다.

     

     

    주봉차트상 차트 흐름은 좋아보이고, 2825 부근까지 매물대 지지라인이 비교적 강하며, 2700 부근에 추세선이 있다는 점 정도만 체크하고 가볍게 넘어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다로 19호 올해 3월부터 공시내역을 살펴보면 이렇게 '선박투자회사수입분배'라는 공시가 수시로 올라오는데, 이런 공시를 통해 선박투자회사 수입 분배를 결정하여 투자자들에게 주식을 재차 분배해주는 등의 배당 역할을 충실히 합니다.

     

    즉, 바다로19호 주가가 크게 오르지 않더라도 투자자들은 이러한 배당 성향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증시 하락에도 큰 영향을 받지 않고,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데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