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민앤지 주가, 인터넷은행 관련주로 인한 모멘텀

by 주소남 2018. 12.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종목은 코스닥 상장 기업 민앤지(214180) 입니다.



    민앤지는 2009년 3월 설립되어 개인정보보안 중심의 2차 본인인증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앞서 인터넷은행 관련주 포스팅과 블록체인 관련 주식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바가 있는 종목입니다.

     

     

    이동통신사 부가서비스 형태로 주된 매출이 발생하는 기업인데, 2009년 휴대폰번호도용방지서비스를 시작으로 로그인플러스와 휴대폰간편로그인(간편결제매니저) 등의 다양한 2차 본인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식투자노트나 미뮤(MEmu) 등을 서비스하면서 생활플랫폼으로 사업영역을 확대중이기도 하며, 인터넷은행 중에서 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는 현재로서는 필수적이기 때문에 인터넷은행 관련 모멘텀으로 인해 주가가 움직이기도 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인터넷은행 관련주

    민앤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민앤지는 10월 폭락장 당시 -23.41% 가량 주가가 폭락했고, 이후 11월 한 달간 반등 흐름을 이어오다가 12월 증시 하락과 함께 다시 최근 단기 하락파동으로 전환되었습니다.

     

     

    특히 지난 12월 6일, 10월 말부터 이어오던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 12월 중순 경 이 추세선이 저항선으로 인식되면서 주가 상승이 억제되었고, 이후로는 세계 증시 불안과 함께 민앤지 주가도 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장에서 가장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인 1745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했기 때문에 앞으로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단기 하락추세를 따라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할 경우, 최근보다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더 큰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단기적으로는 접근하기 매우 어려운 자리입니다.

     

    현재 홀딩중이라면 10월 중순 저점인 16500 부근이나 그 아래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61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 좋고, 손실이 크지 않다면 현재가 부근도 단기 매도 시점으로 보입니다.

     

     

    위의 민앤지 주가 주봉차트상으로도 주봉차트상 가장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인 18300 부근을 지난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 이후 이번주도 하락이 연달아 나오고 있고, 17000 부근마저 위험할 수 있는 구간으로 주가가 내려오고 있습니다.

     

    그나마 지난 10월 폭락장 때, 지지해주고 올라온 물량이 있어서 조금 길게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52주 최저가인 156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보아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달라져야하는데, 적어도 16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 최저점 손절라인에서 이성적인 대응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현재 -1,20% 가량 손실이고, 추가진입 여력도 없는데, 나는 중장기투자자이니 넋놓고 있다가 15600원 아래로 빠지면 손절해야지 하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현재도 비중을 줄이기 힘든데, 만일 민앤지 주가가 15600원 이하로 내려간다면 손절은 더더욱 어려워지게 되고, 비자발적 장기투자자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평단가를 고려한, 본인에게 맞는 손절라인을 찾기를 바랍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민앤지 실적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는데 있습니다. 4차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인 정보보안 업체이기 때문에, 기업이 서비스하는 제품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늘어난 모습을 보입니다.

     

    부채비율도 낮고, 실적도 성장하고 있으며, 인터넷은행과 블록체인이라는 주식시장에서 강한 상승 모멘텀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괜찮은 주식이지만 아직 저점이 확실히 잡히지 않았습니다.

     

    1년 이상 중장기 관점에서 본다면 차라리 전저점 이탈 후까지 대응 시나리오에 넣고 생각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 부디 이번 하락 때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조정이 마무리 되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