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미투온 주가 솔리테르 트라이픽스 저니에 달렸다

by 주소남 2018. 12.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조금은 날이 어두운 크리스마스 오후,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종목은 게임주 미투온(201490) 입니다.



     

    미투온은 소프트웨어 개발과 공급서비스를 하는 기업으로 웹/모바일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게임회사 입니다.

     

    Memoriki Limited로 게임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기도 하며, 올해 (주)아이두커뮤니케이션즈와 ME2ZEN Limited를 연결대상 법인으로 신규 편입시키기도 했습니다.

     

    미투온은 최근 자회사인 미투젠을 통해 소셜카드게임인 '솔리테르 트라이픽스 저니'를 글로벌 출시했는데, 솔리테르 트라이픽스 저니는 미투젠의 글로벌 1위 소셜카드게임인 '솔리테르(Solitaire)'를 한 층 업그레이드해 차별화한 게임이라고 합니다.

     

    소셜친구와 경쟁하면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바다와 숲, 사막에 이르는 세계여행 컨셉을 담은 게임이라고 하니, 미투온 주주분들은 꼭 한 번 다운로드 받아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미투온 주가

    일봉차트인데, 10월 폭락장 이후 반등을 보였지만, 12월 초부터 주가 흐름이 단기 하락추세로 전환되었고, 지난주 금요일 다행히 반등에 성공하면서 한층 부담을 덜은 모습입니다.

     

     

    하지만 최근, 글로벌 증시가 좋지 않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부담도 강하게 남아 있는 만큼 기술적분석 상 안심할 수 있는 자리는 아닙니다.



     

    미투온을 단기적으로 대응하려는 분들은 지난 10월 말과 최근 저점을 이은 추세선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535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61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도 크지 않기 때문에 단기 목표가를 이 부근까지 볼 수 있겠지만, 추세선을 이탈해 버린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 유무는 반드시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투온 주가 주봉차트를 보아도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가가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은 실적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미투온은 지난해까지 매해 조금씩 영업이익이 줄어들었지만, 올해 1분기부터 좋은 실적을 거둬 올 한해 실적 전망은 상당히 긍정적입니다.

     

    이러한 실적 기대감으로 인해 올해 초 강한 상승 이후 주가가 계속해서 내려오고 있지만, 좋은 실적이 부각되고, 지난 10월 출시한 솔리테르 트라이픽스 저니의 흥행 소식만 들려온다면 저점을 확인하고 중장기 반등 추세를 보일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단, 아직 현재까지는 차트상 저점을 확실히 잡은 위치는 아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고 하더라도 섣부르게 진입할 수 있는 자리는 아닙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휴장했지만, 해외 증시는 열렸는데, 일본증시가 -5%이상 폭락하는 등 세계 글로벌 증시가 큰 타격을 입은 만큼 전체적인 증시 흐름도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최근 저점인 5330 부근을 이탈하지 않고 반등이 나와주는 것이 좋은데, 중장기적으로 보고 현재가 부근부터 서서히 진입한다면 이를 이탈하는 시나리오까지 생각해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5330 부근 이탈시 5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지난 10월 최저점인 485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조금 유연하게 대응하면 어떨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