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미스터블루 주가, 웹툰&게임에 달렸다

by 주소남 2018. 12.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코스닥 상장기업 미스터블루(207760) 입니다.



    미스터블루는 2015년 11월 경 동부스팩2호와의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주식인데, 온라인 만화 콘텐츠 서비스 제공 및 만화 출판 등의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온라인 만화 매출은 2014년 기준 네이버와 다음 등의 포털과 카카오톡, 투니버스의 뒤를 이어 5위를 기록한 적이 있으며, 2015년 5월 기준으로 미스터블루의 플랫폼 가입자는 약 225만명에 이릅니다.

     

    또한 미스터블루는 자회사 블루포션게임즈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데, 블루포션게임즈는 최근 '에오스 온라인' 글로벌 서비스를 런칭하는 등 미스터블루의 주가는 웹툰이나 게임과 연관이 깊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미스터블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여느 종목과 마찬가지로 10월 폭락장 때 큰 하락을 겪고, 10월 말부터 반등을 시작하여 11월 중순까지는 단기 반등 추세가 강하게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이후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기간 조정이 이어졌고, 지난주 금요일 대부분의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오더니 어제 단기 추세가 무너지는 음봉이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아쉽게 비교적 강했던 2470 부근의 매물대를 이탈하면서 현재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 11월 8일 거래량이 강하게 실렸을 당시의 저점인 2345 부근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은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반등에 성공한다면 3000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가를 설정해도 괜찮겠지만 현재는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보다는 손절라인에 유의해 보수적인 시각으로 봐야 할 자리인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미스터블루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지난 10월 추세선을 이탈하는 장대 음봉이 나온 이후 변동성이 강해졌고, 지난주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도 나왔습니다.

     

    이번주 1거래일이 지난 상황에서 현재 5주 이동평균선 아래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2275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지난 10월 말과 같은 강한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손절라인에서는 어느 정도 대응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고 하더라도 우선 비중을 줄여 놓는 것이 좋으며, 비중이 큰 분들 역시 비중을 최소화 하여 후에 전저점을 지지하는지 체크하고 재진입하여 평단가를 내려 중장기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스터블루는 아쉽게도 2016년 이래로 매해 실적이 조금씩 감소하고 있습니다. 적자를 기록하는 기업은 아니지만 실적 성장이 정체되어 있다는 평가를 받기 때문에 중장기 주가 흐름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미스터블루의 주가는 향후 웹툰 서비스에 대한 광고 수익과 분할한 게임사업을 담당하는 블루포션게임즈의 실적에 따라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잘 체크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