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미래테크놀로지 주가, 인터넷 은행 테마 모멘텀

by 주소남 2018. 12.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인터넷은행 관련주로 일전에 소개해드린 미래테크놀로지(213090)입니다.



     

    미래테크놀로지는 다우데이타의 자회사로 OTP(One Time Password : 일회용 비밀번호) 제품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올해 1분기 기준 미래테크놀로지를 포함하여 상장 7개사와 비상장 31개사 등 총 38개의 계열회사가 있으며, 지난해 말 모바일 광고 기획, 공급효과분석 및 관련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주 사업으로 하는 주식회사 와이즈버즈를 인수하기도 했습니다.

     

    미래테크놀로지의 OTP 등 보안인증 분야는 인터넷 은행에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미래테크놀로지는 인터넷은행 관련 테마주로 모멘텀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인터넷은행 관련주 미래테크놀로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폭락장 이후로 10월 말 저점을 확인하고 천천히 우상향하던 중 11월 말 추세선을 이탈하는 흐름이 나온 뒤로는 비교적 조용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가가 하락하지는 않으면서 버텨주었고, 단기 이동평균선들은 수렴하면서 에너지를 모으고 있지만 위로 터지지는 않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비교적 강한 음봉으로 대부분 단기 이동평균선들을 모두 이탈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불안한 상황이고, 단기 대응할 분들은 지난 11월 중순의 저점인 78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고, 하락한다면 전저점까지 재차 하락할 우려가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미래테크놀로지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최저점 대비 약 27% 가량 주가가 올라온 상황이고, 지난주까지는 주봉차트상 단기 이동평균선인 5주 이동평균선과 20주 이동평균선을 잘 지켜주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주 시작하자마자 이동평균선을 이탈했고, 위의 매물 저항도 부담으로 다가오면서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아직 주봉차트가 1 거래일 밖에 지나지 않아 완성되지 않았지만, 하락 파동이 한번쯤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우려가 됩니다.

     

    다만, 중장기적으로는 지난 10월 말 시가 부근인 7400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차트가 만들어지면서 중장기 우상향 추세를 기대해 볼 수 있는데, 7400 부근이 지지가 강한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보수적인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더라도 되도록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에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이미 진입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 계신 분들은 추가진입 여력에 따라 대응법이 달라야 합니다.

     

    미래테크놀로지는 매해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기는 하지만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실적이 전년동기대비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성장성은 다소 정체되어 있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성장성은 다소 정체되어 있지만 인터넷 은행 관련 테마 모멘텀을 가진 주식이기 때문에, 향후 반등시 강한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있는 만큼, 미래테크놀로지 주가가 빠르게 반등하길 기대합니다.